지마켓, 우수 판매자에게 ‘보너스’…“중소판매자와 동반성장”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지마켓과 옥션이 대규모 판매자 지원 캠페인 ‘상생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지마켓과 옥션은 연말까지 중소판매자 동반성장을 위한 전폭적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판매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한 것에 의의가 있다.
지난 5월 실시한 사전 설문결과, 비용 지원을 통한 판매비 절감 효과(61%)와 상품 노출 확대를 통한 판매 증대 효과(23%)를 가장 받고 싶은 지원 혜택으로 꼽았다. 판매자 니즈를 바탕으로 월별 진행하는 캠페인은 판매장려금 지원, 홍보/마케팅 강화, 상품 노출 확대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판매촉진을 돕기 위한 판매예치금 지원 행사 ‘탄탄대로 프로모션’이다. 우수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의 판매예치금을 무한정 지급하는 내용이다. 판매예치금은 판매 활동을 위한 회사 전용 결제수단으로, 판매자는 이를 이용해 광고비, 환불금 등을 정산할 수 있다.
탄탄대로 프로모션은 9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지마켓 사이트에서 발생한 전체 판매 실적을 합산해 목표 금액에 도달하면 최대 100만원의 판매예치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기간 내 5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의 거래액 달성 시 상품당 50만원을, 1,000만원 이상 목표 달성 시 상품당 100만원을 지급한다. 목표 도달 상품이 많으면 많을수록 지원 혜택은 커진다. 목표 달성 상품이 10개면 최대 1천만원의 판매예치금이 지급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지원한다. 목표 금액 1,000만원 이상 달성 시, 100만원 상당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상품 별로 지원한다.
탄탄대로 프로모션은 9월 20일부터 지마켓 데일리딜인 ‘슈퍼딜’에 1번 이상 노출된 ‘리빙레저 카테고리’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슈퍼딜은 판매관리사이트(ESM PLUS)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 시 프로모션에 자동 응모된다.
9월 이후에도 비용 지원, 상품 노출 확대, 오프라인 홍보 등 다양한 내용으로 혜택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마켓 관계자는 “판매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지원책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판매 촉진 효과를 도출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대대적으로 준비한 셀러 동반성장 캠페인”이라며 “지마켓과 옥션은 20년 이상 판매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든든한 조력자로서 역할을 수행해 왔고 앞으로도 동반성장의 기업 가치를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백화점 판교점, 로블록스 팝업스토어 진행
- 한경협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민생경제 회복 마중물 될 것"
- 경총 "정부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경제 성장 제고"
-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실비아헬스와 치매 예방 서비스 제휴
- 한국타이어, 소외계층 어린이 대상 ‘2025 희망 나눔 캠프’ 개최
- 한국마사회, 전국 학생 말산업 놀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명품 속 달리는 말…말에서 탄생한 럭셔리 브랜드 이야기
- 아우어, 바른손과 전략적 파트너십…인도 시장 진출
- 한국 대표 장제사 5인, 호주 국제장제사대회 출전
- 광복 80주년, 케데헌 열풍 속 한강 밤하늘에 까치 호랑이 뜬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백화점 판교점, 로블록스 팝업스토어 진행
- 2한경협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민생경제 회복 마중물 될 것"
- 3경총 "정부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경제 성장 제고"
- 4코웨이라이프솔루션, 실비아헬스와 치매 예방 서비스 제휴
- 5한국타이어, 소외계층 어린이 대상 ‘2025 희망 나눔 캠프’ 개최
- 6한화운용, 한화MAGA2.0 펀드 목표수익률 7% 조기 달성
- 7'날씬하고 건강하게'…목포시 드림스타트, 비만 아동 건강관리 교육 마무리
- 8진도군, 건강한 임신·행복한 육아 위한 특별한 동행
- 9남원시, 'KTX남원역세권 개발사업' 국토부 투자선도지구 공모 최종 선정
- 10고창군농업기술센터, 콩 생산농가 다수확 재배기술 교육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