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공략”…무신사·컬리 이어 편의점도 가세
올리브영 맞서 무신사·컬리·다이소 등 뷰티 진출
편의점도 화장품 판매…소용량 가성비 제품 출시

[앵커]
전 세계적으로 K-뷰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유통업체들이 뷰티 시장에 속속 진출하고 있죠. 패션, 식품, 생활용품 기업들에 이어 이번엔 편의점업계도 뷰티 시장에 진출했는데요. 주변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손쉽게 살 수 있게 됐습니다. 이혜연 기자입니다.
[기자]
K-뷰티 열풍 속 유통업계가 화장품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주도권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뷰티 유통 공룡’ 올리브영에 맞서 무신사, 컬리, 다이소 등 다양한 채널들이 뷰티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지난 6~8일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뷰티 페스타’를 연 무신사.
사흘 간 참여 브랜드 평균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배 넘게 증가하는 등 뷰티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입증했습니다.
강점인 ‘패션’을 기반으로 신흥 브랜드와 함께 뷰티와의 접점을 더욱 늘려갈 계획입니다.
식품 중심 온라인 유통업체 컬리도 다음달 처음으로 뷰티를 주제로 오프라인 행사를 엽니다.
지난 2022년 11월 뷰티 전문관 ‘뷰티컬리’를 론칭해 새벽배송 사업 영역을 뷰티 제품으로 확대한 이후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국민가게’ 다이소는 2021년부터 저렴하면서도 품질 좋은 뷰티 제품을 선보여 왔습니다.
최근 VT코스메틱과 손잡고 내놓은 ‘니들샷’ 제품이 전국에서 품절 대란을 빚기도 하는 등 ‘화장품 맛집’이 됐습니다.
편의점들도 잇달아 화장품 판매에 힘을 주고 있습니다.
CU는 3,000원짜리 소용량 가성비 화장품을 출시하며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1020세대) 공략에 나섰고, GS25도 지난달 소용량 저가 기초 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했습니다.
[싱크] 이서정 / BGF리테일 책임
“잘파세대의 가성비 뷰티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온라인 위주로 판매를 진행하던 중소 협력사를 발굴해 선보이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중소업체와의 협업을 통해서 가성비 있는 뷰티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
이마트24는 차별화를 위해 자연을 모티브로 한 뷰티 브랜드 ‘플루’와 손잡고 화장품 3종을 출시합니다.
K-뷰티의 글로벌 확장 속 뷰티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기 위한 유통업계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이혜연입니다. /hy2ee@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 전장 협력 강화…LG 계열사 수장, 내일 벤츠 회장 '회동'
- "가좌역 생활권 강화된다"…인천 '두산위브 가좌역 파크뷰' 조합원 모집
- 이롬넷, 광장시장에 '페이버스' QR 결제 서비스 도입
- 썸코리아 운영 브랜드 페이퍼어스, ‘디자인코리아 2025’ 참가
- 똘똘한 한 채 선호에 역세권 가치 ‘껑충’…수요층 선점 분주
- “원점에서 다시”… 한화오션, 안전관리 체계 혁신
- 세븐일레븐, 올해 빼빼로데이 매출 120% 증가
- HS효성첨단소재,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선정
- BMW 코리아, ‘뉴 X3 30 xDrive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출시
- 현대제철,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 전장 협력 강화…LG 계열사 수장, 내일 벤츠 회장 '회동'
- 2"가좌역 생활권 강화된다"…인천 '두산위브 가좌역 파크뷰' 조합원 모집
- 3남원시립농악단, 창단 26년 만의 첫 창작공연 '판굿이 전하는 이야기'
- 4이롬넷, 광장시장에 '페이버스' QR 결제 서비스 도입
- 5남원시, 디지털 포용도시 선도…10년 연속 웹 접근성 인증 달성
- 6임실군, 2026년도 본예산 5,148억 원 편성…"민생·미래·균형에 방점"
- 7남원시의회, 지방자치 유공 시민 표창…채복희 사무국장 수상
- 8‘가자, 문화관광수도 부산’…정연욱 의원, 정책토론회 성황리 개최
- 9썸코리아 운영 브랜드 페이퍼어스, ‘디자인코리아 2025’ 참가
- 10모아데이타, 삼성서울병원 국제심포지엄서 AI 헬스케어 사례 발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