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국 하림 회장 “용가리, 맛을 넘어 재미까지…전 세계 수출 목표”
경제·산업
입력 2024-10-16 17:00:28
수정 2024-10-16 17:00:28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김홍국 하림 회장이 16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 팝업스토어에 직접 참석해 “25년 전 나무판에 모양을 파서 용가리 치킨을 만들어서 판매를 했는데 인기가 많았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에 용가리 치킨을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아이들이 공룡 모양을 좋아하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용가리 치킨을 출시하게 됐다”며 “용가리 너겟을 만들 때 맛도 있지만 재미가 있을 수 있도록 만들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된다. 2030 세대가 언젠가부터 기억 속에서 사라진 ‘용가리’를 추억하며 다시 찾아 나서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1999년 출시 당시의 용가리 캐릭터를 비롯해 어릴 적 즐겨 듣던 히트곡들이 울려 퍼지는 대형 붐박스 라디오, 다트 던지기, 펌프게임 등 추억의 요소들이 가득하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용가리 치킨’을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길 ‘치맥’ 공간도 준비되어 있고, 오리지널 ‘용가리 치킨’ 외에도 신제품 ‘불 용가리 치킨’, ‘용가리 불 볶음면’도 맛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야외공간도 마련됐다. 닭 안심과 쌀가루, 채소를 오븐에 구워 만든 ‘용가리 멍치킨’과 멍맥주 등 다양한 펫푸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림 관계자는 “어릴 적 밥 반찬이나 간식으로 용가리 치킨을 즐겨 먹었던 2030세대가 그 시절을 즐겁게 추억하고, 스트레스 날리는 화끈한 술안주, 기분 전환하기 좋은 별미로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친구나 연인, 가족은 물론 반려견과 함께 방문해 다채로운 경험을 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尹부부, 구치소서 맞는 추석… "특식 없이 실외 운동 시간 제공"
- 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3.5%…4주 만에 반등
- 산업장관, 방미 귀국…"한국 외환시장 민감성 상당한 공감대"
- 서울시, 취약 어르신 3만5000명에 추석 특식 제공
- 작년 추석연휴 휴게소서 1인 1만5000원 썼다
- OPEC+, 11월 소폭증산 합의…공급과잉 우려 완화
- 촉법소년 , 2년 간 2만명 넘어…"30% 가까이 늘어"
- 추석 차례상 비용 20~30만원대…"작년보다 1% 낮아"
- K-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 美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전격 런칭
- 올해 공항 내 속도위반 144건…전년比 2배 상승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명호(전 계명문화대 총장) 씨 별세
- 2尹부부, 구치소서 맞는 추석… "특식 없이 실외 운동 시간 제공"
- 3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3.5%…4주 만에 반등
- 4산업장관, 방미 귀국…"한국 외환시장 민감성 상당한 공감대"
- 5서울시, 취약 어르신 3만5000명에 추석 특식 제공
- 6작년 추석연휴 휴게소서 1인 1만5000원 썼다
- 7OPEC+, 11월 소폭증산 합의…공급과잉 우려 완화
- 8촉법소년 , 2년 간 2만명 넘어…"30% 가까이 늘어"
- 9추석 차례상 비용 20~30만원대…"작년보다 1% 낮아"
- 10K-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 美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전격 런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