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국 하림 회장 “용가리, 맛을 넘어 재미까지…전 세계 수출 목표”
경제·산업
입력 2024-10-16 17:00:28
수정 2024-10-16 17:00:28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김홍국 하림 회장이 16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 팝업스토어에 직접 참석해 “25년 전 나무판에 모양을 파서 용가리 치킨을 만들어서 판매를 했는데 인기가 많았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에 용가리 치킨을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아이들이 공룡 모양을 좋아하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용가리 치킨을 출시하게 됐다”며 “용가리 너겟을 만들 때 맛도 있지만 재미가 있을 수 있도록 만들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된다. 2030 세대가 언젠가부터 기억 속에서 사라진 ‘용가리’를 추억하며 다시 찾아 나서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1999년 출시 당시의 용가리 캐릭터를 비롯해 어릴 적 즐겨 듣던 히트곡들이 울려 퍼지는 대형 붐박스 라디오, 다트 던지기, 펌프게임 등 추억의 요소들이 가득하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용가리 치킨’을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길 ‘치맥’ 공간도 준비되어 있고, 오리지널 ‘용가리 치킨’ 외에도 신제품 ‘불 용가리 치킨’, ‘용가리 불 볶음면’도 맛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야외공간도 마련됐다. 닭 안심과 쌀가루, 채소를 오븐에 구워 만든 ‘용가리 멍치킨’과 멍맥주 등 다양한 펫푸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림 관계자는 “어릴 적 밥 반찬이나 간식으로 용가리 치킨을 즐겨 먹었던 2030세대가 그 시절을 즐겁게 추억하고, 스트레스 날리는 화끈한 술안주, 기분 전환하기 좋은 별미로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친구나 연인, 가족은 물론 반려견과 함께 방문해 다채로운 경험을 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BM 다음은 HBF’…SK하이닉스, 차세대 AI 낸드 공개
- 현대건설, 美 원전 진출 ‘신호탄’…대형 원전건설 참여
- ‘마스가’ 속도…HD현대, 美 차세대 군수지원함 건조
- 2차전지 훈풍에…포스코퓨처엠 3분기 ‘깜짝 실적’
- APEC서 ‘IT·유통’ 진면목…첨단 기술·서비스 총출동
- 이재용 회장 취임 3년…‘뉴삼성’ 재도약 속도
-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남, K-팝으로 물든 사흘…도심 곳곳 생중계
- 2공공의대 설립 논의 본격화…국회 복지위원들 남원 찾았다
- 3대경대 K-푸드전공 45명, 국제요리경연대회 출전. . .라이브 단체전·파스타 라이브전 대상 동시 수상
- 4수성구 고산2동, 고산의 과거·현재·미래 탐방하는 ‘2025년 제4회 고산사랑 마을투어’ 진행
- 5김위상 의원 “5년간 18억 쓰고 취업률 11% 노동부 채용박람회, 올해 추경으로 20억 더 편성했다”
- 6대구지방환경청, 강정고령 지점 조류경보 해제
- 7경산교육지원청 경산Wee센터, 찾아가는 1:1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 실시
- 8대구가톨릭대병원, 일본 성마리아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 방문
- 9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2025년 독도의 날 기념 '찾아가는 독도사랑주간' 성황리 운영
- 10iM뱅크, "첫 로그인하고 ‘이디야커피 나폴리맛피아’ 콜라보 신메뉴 3종 받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