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국 하림 회장 “용가리, 맛을 넘어 재미까지…전 세계 수출 목표”
경제·산업
입력 2024-10-16 17:00:28
수정 2024-10-16 17:00:28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김홍국 하림 회장이 16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 팝업스토어에 직접 참석해 “25년 전 나무판에 모양을 파서 용가리 치킨을 만들어서 판매를 했는데 인기가 많았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에 용가리 치킨을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아이들이 공룡 모양을 좋아하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용가리 치킨을 출시하게 됐다”며 “용가리 너겟을 만들 때 맛도 있지만 재미가 있을 수 있도록 만들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된다. 2030 세대가 언젠가부터 기억 속에서 사라진 ‘용가리’를 추억하며 다시 찾아 나서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1999년 출시 당시의 용가리 캐릭터를 비롯해 어릴 적 즐겨 듣던 히트곡들이 울려 퍼지는 대형 붐박스 라디오, 다트 던지기, 펌프게임 등 추억의 요소들이 가득하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용가리 치킨’을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길 ‘치맥’ 공간도 준비되어 있고, 오리지널 ‘용가리 치킨’ 외에도 신제품 ‘불 용가리 치킨’, ‘용가리 불 볶음면’도 맛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야외공간도 마련됐다. 닭 안심과 쌀가루, 채소를 오븐에 구워 만든 ‘용가리 멍치킨’과 멍맥주 등 다양한 펫푸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림 관계자는 “어릴 적 밥 반찬이나 간식으로 용가리 치킨을 즐겨 먹었던 2030세대가 그 시절을 즐겁게 추억하고, 스트레스 날리는 화끈한 술안주, 기분 전환하기 좋은 별미로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친구나 연인, 가족은 물론 반려견과 함께 방문해 다채로운 경험을 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T, 나라사랑 카드 발급 플랫폼 구축
- kt 스튜디오지니·드라마박스 '맞손'…"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 현대모비스, 학교스포츠클럽에 ‘양궁’ 정식종목 추진 앞장
- 롯데이노베이트, 어르신들 청춘 찍는 AI 사진 봉사 진행
- GM한국사업장, 하계 휴가철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 롯데칠성음료, 고용노동부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한전, 국가전력망 확충 해법 모색…"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 '트럼프 관세'에 철강업계 2분기 고전…하반기 반등할까
- 비트코인, 11.9만달러 첫 돌파…美 법안 통과 기대
- 워커스하이, 상반기 매출 50억 원 돌파...매출 300% 성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 나라사랑 카드 발급 플랫폼 구축
- 2케이뱅크, AI 기반 개인 맞춤형 추천 연구 논문 국내 학술지 게재
- 3kt 스튜디오지니·드라마박스 '맞손'…"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 4현대모비스, 학교스포츠클럽에 ‘양궁’ 정식종목 추진 앞장
- 5롯데이노베이트, 어르신들 청춘 찍는 AI 사진 봉사 진행
- 6ING, 3년 연속 '올해 한국의 국제 무역금융 은행' 선정
- 7넷마블, 2분기 실적 기대치 웃돌 것…목표가↑-SK
- 8DB손보, 내년부터 실적 반등 본격화 전망…목표가↑-한투
- 9대한항공, 여행 운임 하락으로 자회사 실적 둔화세-NH
- 10GM한국사업장, 하계 휴가철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