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국 하림 회장 “용가리, 맛을 넘어 재미까지…전 세계 수출 목표”

경제·산업 입력 2024-10-16 17:00:28 수정 2024-10-16 17:00:28 이혜연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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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홍국 하림 회장.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김홍국 하림 회장이 16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 팝업스토어에 직접 참석해 “25년 전 나무판에 모양을 파서 용가리 치킨을 만들어서 판매를 했는데 인기가 많았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에 용가리 치킨을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아이들이 공룡 모양을 좋아하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용가리 치킨을 출시하게 됐다”며 “용가리 너겟을 만들 때 맛도 있지만 재미가 있을 수 있도록 만들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된다. 2030 세대가 언젠가부터 기억 속에서 사라진 ‘용가리’를 추억하며 다시 찾아 나서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1999년 출시 당시의 용가리 캐릭터를 비롯해 어릴 적 즐겨 듣던 히트곡들이 울려 퍼지는 대형 붐박스 라디오, 다트 던지기, 펌프게임 등 추억의 요소들이 가득하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용가리 치킨’을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길 ‘치맥’ 공간도 준비되어 있고, 오리지널 ‘용가리 치킨’ 외에도 신제품 ‘불 용가리 치킨’, ‘용가리 불 볶음면’도 맛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야외공간도 마련됐다. 닭 안심과 쌀가루, 채소를 오븐에 구워 만든 ‘용가리 멍치킨’과 멍맥주 등 다양한 펫푸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림 관계자는 “어릴 적 밥 반찬이나 간식으로 용가리 치킨을 즐겨 먹었던 2030세대가 그 시절을 즐겁게 추억하고, 스트레스 날리는 화끈한 술안주, 기분 전환하기 좋은 별미로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친구나 연인, 가족은 물론 반려견과 함께 방문해 다채로운 경험을 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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