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모토라드, ‘뉴 R 1300 GS 어드벤처’ 국내 공식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11-01 13:03:37
수정 2024-11-01 13:03:37
이수빈 기자
0개
클러치 조작 없는 자동 변속 시스템 탑재
적응형 차고 조절·라이딩 어시스턴트 지원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뉴 R 1300 GS 어드벤처’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며 11월 1일부터 온라인 예약을 실시한다.
BMW 뉴 R 1300 GS 어드벤처는 장거리 투어링에서도 GS 라인업 특유의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최신 투어링 엔듀로 모터사이클 모델이다.
◇장거리 투어링에 적합한 차체 및 디자인
BMW 뉴 R 1300 GS 어드벤처는 장거리 투어링을 위해 차체와 디자인이 재설계되었다. 메인 프레임은 판금 쉘로 제작되어 이전보다 높은 강성을 발휘하며 리어 프레임은 격자형 튜브 구조로 라이더 및 동승자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러기지 시스템을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EVO 텔레레버와 개선된 EVO 패럴레버 기술은 더욱 향상된 핸들링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BMW 뉴 R 1300 GS 어드벤처는 30리터 경량 알루미늄 연료탱크가 탑재되어 한 번 주유로 더욱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체공학적 설계로 라이더가 양 무릎으로 단단히 조일 수 있어 조작성과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새로운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추가로 적용된 2개의 보조 LED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뤄 야간 주행 시에도 높은 시인성을 자랑한다. 또한, 대형 윈드실드와 2개의 윈드 가이드는 바람과 눈, 비 등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최고 성능의 2기통 박서 엔진과 새로운 서스펜션
BMW 뉴 R 1300 GS 어드벤처는 역대 GS 어드벤처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공/수랭식 수평대향 2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엔진의 배기량은 1,300cc이며, 7,750rpm에서 최고출력 145마력, 6,500rpm에서 149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BMW 뉴 R 1300 GS 어드벤처는 모든 모델에 다이내믹 서스펜션 조절 기능(DSA)을 기본 탑재하여 도로 조건과 주행 모드에 따라 최적화된 승차감을 제공한다. DSA는 차체 움직임에 맞춰 스프링 강성과 감쇠력을 실시간으로 조절할 수 있다.
◇클러치 조작 없이 변속 제어, 오토매틱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
BMW 뉴 R 1300 GS 어드벤처에는 자동 변속 시스템 ‘오토매틱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가 BMW 모토라드 최초로 적용된다. 이 시스템은 클러치 작동과 기어 변속을 자동화한다.
자동 변속 시스템은 2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M’ 모드에서는 일반적인 수동변속기와 마찬가지로 풋 레버 조작을 통해 라이더가 원하는 시점에 기어를 직접 변경할 수 있다. 자동 변속 모드인 ‘D’ 모드에서는 클러치나 변속 레버를 조작할 필요 없이 주행 환경에 맞춰 변속기가 스스로 기어를 변경한다.
◇주행 편의성 향상 기능 탑재
BMW 뉴 R 1300 GS 어드벤처에는 모델에 따라 정차시 차고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적응형 차고 조절’ 또는 ‘적응형 차고 조절 컴포트’ 사양이 탑재된다. 특히 ‘적응형 차고 조절 컴포트’ 사양이 적용된 모델은 기본 사양 대비 정차 시 20mm 낮은 최저 820mm의 시트고를 제공한다.
아울러 최신 세대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전방 충돌 경고, 차선 변경 경고가 포함되어 있는 라이딩 어시스턴트 기능이 탑재됐다. 이외에도 키리스 라이드 기능, 핸들 열선 그립, 타이어 공기압 제어 시스템, 엔진 드래그 토크 컨트롤 등의 편의 기능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배달앱 상생협의체, 쿠팡이츠·배민에 ‘소비자 무료배달 중단’ 요구
-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회장 "안정적 융합, 프로액티브 가치 실현하자"
- HD현대, 3분기 영업익 4,315억…전년 동기比 35.4% 감소
- 삼성重, 유조선 4척 수주…4,593억원 규모
- 현대차, 수소의 날 기념식서 콘셉트카 '이니시움' 전시
- 10월 수출 4.6% 증가…13개월 연속 증가세 유지
-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APEC 경제 자문 이끈다
- SPC, 말레이시아 조호르주와 회의···허진수 사장 "발전방안 모색"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56개 협력사와 상생협력 다짐…"지원 아끼지 않을 것"
- 강원한우, ‘2023년말 기준 조합공동사업법인 종합경영평가’ 종합 1등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