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자이' 22년만 재단장…"고객 신뢰 회복"
경제·산업
입력 2024-11-18 15:00:17
수정 2024-11-18 15:00:17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GS건설은 18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에서 '자이 리이그나이트' 행사를 열어 자이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BI)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하이엔드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나눠 운용하는 다른 건설사와 달리 '자이' 단일 브랜드를 사용하는 GS건설이 브랜드를 재단장한 것은 2002년 첫 출시 이후 22년만이다.
GS건설은 브랜드 방향성을 공급자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으로 바뀌었다는 점을 가장 큰 특징으로 손꼽았다.
이에 맞춰 원래 'eXtra Intelligent'(특별한 지성)'의 약자였던 자이의 브랜드 의미도 'eXperience Inspiration'(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으로 바꿨다.
'고객의 삶에 대한 섬세한 통찰력으로 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을 창조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GS건설은 설명했다.
허윤홍 GS건설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자이는 2002년 탄생 이후 시장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나 현재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에 도전하고자 한다"며 "단순히 BI와 로고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고객 지향과 신뢰의 가치를 담아 실체 있는 변화를 이끌어가고자 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의미와 함께 자이 로고도 변경했다.
기존의 곡선미를 살려 우아하고 섬세한 이미지는 승계하면서도 모던하고 간결한 느낌을 주는 직선 요소와 함께 두께감을 더해 강인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가 떠오르도록 했다. 브랜드 컬러도 좀 더 짙은 색상으로 해 깊이감을 더했다.
새 브랜드 로고는 이날 이후 분양하는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GS건설이 현시점에 브랜드 재단장에 나선 것은 22년새 주택시장 환경이 크게 변화한 것과 더불어 지난해 철근 누락에 따른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로 훼손된 브랜드 가치 회복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관측된다.
GS건설도 이날 행사에서 '안전 이슈로 훼손된 브랜드 가치 회복'을 브랜드 재단장을 결정한 배경 중 하나로 밝혔다.
GS건설은 본질에 집중해 최상의 주거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자이를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허 대표는 "본질을 되찾고 고객 관점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면서 "더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이 더 행복할 주거환경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뉴욕증시, 연방정부 셧다운 불구 연일 '최고치'
- 퀸즈이즈카운티, 부산 미래 개발축 한복판…"해수부·HMM 이전 호재"
- 인천공항 보안검색 요원, 업무 정상화…'추석연휴 추가근무 거부' 철회
- "서울→부산 6시간30분"…추석연휴 첫날 귀성길 '정체'
- 올해 서울 아파트값 시가총액 150조 증가…상승률 9.3%
- 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LG생건 이선주, ‘본업 집중’…뷰티 부진 끝내나
- 건설사 탈현장 공법 도입…“안전·속도 잡는다”
- 금호타이어 정상화 안갯속…“美 관세·노사 갈등”
- “추석 스미싱 조심하세요…40%는 카톡 접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뉴욕증시, 연방정부 셧다운 불구 연일 '최고치'
- 2퀸즈이즈카운티, 부산 미래 개발축 한복판…"해수부·HMM 이전 호재"
- 3인천공항 보안검색 요원, 업무 정상화…'추석연휴 추가근무 거부' 철회
- 4"서울→부산 6시간30분"…추석연휴 첫날 귀성길 '정체'
- 5올해 서울 아파트값 시가총액 150조 증가…상승률 9.3%
- 6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7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8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9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10LG생건 이선주, ‘본업 집중’…뷰티 부진 끝내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