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비즈] 유통업계, ‘오징어게임’ 훈풍 타고 글로벌 시장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4-12-13 17:36:13
수정 2024-12-13 19:52:32
김민 기자
0개
▲유통업계, ‘오징어게임’ 훈풍 타고 글로벌 시장 공략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가 임박했습니다.
유통업계는 오징어게임과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는 등 K콘텐츠 훈풍을 타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는데요.
CJ올리브영은 자체브랜드 브링그린, 웨이크메이크와 함께 오징어게임2 협업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브링그린의 협업 상품은 캐릭터 영희가 피부 트러블을 포착한 순간 완벽하게 조준해 제거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는데요. 트러블 세럼과 트러블 수딩 토너패드 등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웨이크메이크 상품도 영희 캐릭터를 모티브로 활용했는데요. 특히 영희의 입술을 모티브로 한 '글레이즈 스틱'과 영희처럼 선명한 눈매를 완성해주는 '펜 아이라이너' 등을 출시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영희와 핑크가드, 프론트맨 캐릭터가 그려진 라벨이 부착된 '참이슬 오징어게임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또 술자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니 게임기인 '영희 게임기' 등 굿즈도 함께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더할 계획입니다.
이달 26일 공개를 앞둔 오징어게임 시즌2.
유통업계가 해외시장에서 제품 인지도를 높여 고물가로 타격 받은 국내 시장에서의 부진을 만회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입니다.
▲현대百 “크리스마스 트리, 자연으로 돌아가요”
요즘 백화점에 가면 화려한 조명을 두른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현대백화점이 아웃렛 4개 점포에 설치된 트리를 자연으로 되돌려 보낸다는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올해 현대아울렛의 크리스마스 연출은 친환경을 위해 플라스틱이 아닌 생목을 사용했는데요.
내년 1월 15일 크리스마스 연출이 끝난 이후 검수를 거쳐 다시 자연으로 되돌려준다는 계획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기부가 ‘그린 크리스마스’ 활동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는데요.
본래 눈이 내리지 않는 크리스마스를 뜻하는 이 단어는 최근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크리스마스를 의미하는 단어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또 주요 점포의 크리스마스 연출에는 전년에 사용한 트리나 장식품을 재활용할 예정인데요.
많은 사람에게 즐거움을 선물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숲으로 돌아가 편안히 쉬고 내년에 또 만나면 좋겠네요.
▲흑백요리사 ‘무한 두부 지옥’ 현실로…이색 알바 눈길
흑백요리사의 ‘무한 두부 지옥’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알바몬과 풀무원이 무한 두부 지옥을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알바 모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알바는 ‘시식’과 ‘요리’ 두가지인데요. 먼저 시식 알바로 선발된 5명은 풀무원이 운영하는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용산점에서 다양한 두부 요리를 무한으로 시식하게 됩니다.
요리 알바로 선발된 100명은 풀무원이 제공하는 ‘두부지옥박스’를 수령해 원하는 두부 요리를 만드는 도전을 펼치게 되는데요. 두부지옥박스는 국산콩 두부, 고단백 수제두부 등 총 14종으로 구성된 풀무원의 두부 제품 패키지입니다.
알바몬과 풀무원은 건강한 두부 요리를 활용해 이색적인 알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는데요.
흑백요리사를 보며 실제로 도전해보고 싶었던 재야의 요리, 미식 고수들, 이번 기회를 통해 제대로 실력을 발휘해보는 건 어떨까요?
▲“적금 넣으면 햄버거 할인”…카뱅 ‘26주 적금’ 출시
카카오뱅크가 롯데리아와 협업해 ‘26주 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저축과 함께 ‘맛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는데요.
‘26주 적금’은 26주 동안 매주 최초 가입금액만큼 자동으로 증액된 금액을 저축할 수 있는 적금 상품입니다. 오는 1월 8일까지 한달 간 운영되는데요. 매주 자동이체 성공 시 햄버거를 비롯해 인기 메뉴 6종 및 롯데잇츠 마일리지 등 7번의 주차별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1주차에는 롯데GRS의 통합 외식 주문 앱인 롯데잇츠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잇츠마일’을 받을 수 있고요.
2주차부터 4주차까지 3주간은 롯데리아의 인기 버거 39% 할인 쿠폰을, 4주차는 42% 할인 쿠폰 다운이 가능한데요.
11주차에는 ‘양념감자’, 마지막 25주차에는 ‘초코쿠키’ 쿠폰 등 총 7종의 쿠폰이 지급된다고 하네요.
적금의 재미를 더한 이번 콜라보,
업종을 넘나드는 다양한 기업의 협업이 소비자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유통업계 퍼진 '어드벤트 캘린더'…"하루 하나씩 선물 받아요"
- [위클리비즈]"한입에 얼마야?" 신라호텔 40만원 연말 케이크 선봬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위클리비즈] 숙취 해소 두 강자가 만났다…’상쾌한 얼큰 마라탕’ 출시
- [위클리비즈] "눅눅한 빨대 싫어요"...플라스틱 빨대로 다시 돌아온 카프리썬
- [위클리비즈] ‘댕댕이도 따뜻하개’···반려견은 개리야스를 입는다
- [위클리비즈] "대형마트에 억대 위스키가?" 롯데마트 '맥캘란 호라이즌' 판매 外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심규언 동해시장, 뇌물혐의 구속
- 2탄핵정국 블랙홀 속 금융지주 한숨 돌렸나
- 3김동근 의정부시장, 새로운 랜드마크 조성...기업유치 등 박차
- 4하나금융, 캐피탈·저축은행·벤처스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 5경상북도·경북TP, ‘2024년 하반기 경북지역 투자포럼’ 개최
- 6대구대 K-PACE센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 7대구대 법학부, 제1회 DU법학상 수상자 설창환 변호사 선정
- 8영덕군, 영해면 연평2리 마을회관 준공
- 9영덕 NH농협은행, 새마을회에 성금 2,000만원 기부
- 10아이엠뱅크, 연말 연시 다양한 외환 서비스 실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