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한옥창호, 부여 백강문화관 한식시스템창호 시공
경제·산업
입력 2025-01-15 07:49:25
수정 2025-01-15 07:49:25
정의준 기자
0개
첨단한옥창호가 지난 12월 19일 개관한 부여 백강문화관에 여닫이창, 고정창, 자동문 등 한식시스템창호를 납품 시공했다고 밝혔다.
백강문화관은 부여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된 한옥으로 연면적 406.26㎡ 규모를 자랑한다. 문화관 1층은 여행자 쉼터, 무인 보관함, 수유실, 공예품 홍보관 등 관광객 중심의 시설로 운영되며, 2층은 백강갤러리로 예술인들의 작품 전시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첨단한옥창호의 한식시스템창호는 목재와 알루미늄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문짝과 문틀은 한옥 수장선을 더 강하게 지지하고 처짐과 뒤틀림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밀경첩과 2중 개스킷은 단열과 기밀성능이 좋아 냉난방비 절감은 물론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첨단한옥창호의 생산설비는 관급공사는 물론 대규모 한옥 현장 납품에 최적화돼 있어 집성, 절단, 가공, 조립, 도장 등 자동시스템을 구축, 대량 생산과 일정한 품질 관리가 가능하다.
이원용 첨단한옥창호 대표는 “본사 제작, 시공,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올리는 데 경주”하며 “공공 건축물, 사찰, 개인한옥에 이르기까지 완성도 높은 한식시스템창호 보급을 통해 전통 한옥의 건축미를 담당하는 기업으로 자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첨단한옥창호는 수원 팔달구 문화센터, 방학동 한옥도서관, 승가원 희망행복마을, 영주 문화테마파크, 철원 궁예테마파크 등 관급공사를 비롯해 전국 주요 사찰과 한옥 단지에 한식시스템창호를 납품 시공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방사청, 해병대 국산 상륙공격헬기 초도비행 성공
- 셀트리온, 美 JPM서 ADC·다중항체 등 신약 비전 공개
- 베스트텍, 방송사 DX 인프라 구축 계약 체결…“디지털 전환 지원”
- 중기부, ‘제약바이오벤처 혁신생태계 조성방안’ 발표
- KGM, 홈페이지 새 단장…"사용자 중심 UI∙UX 구현"
- 카카오엔터, '블랙 헤이즈' 등 화제의 1월 웹툰 신작 공개
- 폭스바겐그룹, 지난해 전세계 903만대 판매…"올해 30개 새모델 출시"
- 쿠팡, ‘이달의 신상’ 테마관 신설…"매달 15일 새상품 소개"
- “전기차 안심하고 타세요”…현대차·기아, 고객 케어 확대
-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본 판매 진행…"가성비 선물세트 준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