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에서 신권 교환하세요”…은행권 명절 이동점포 운영
경제·산업
입력 2025-01-25 07:30:03
수정 2025-01-25 07:30:03
김수윤 기자
0개
5대 은행, 24일부터 이동점포 운영
신권 인출 및 교환, 통장정리 등 금융서비스 제공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은행권이 설 명절을 맞아 귀향길 이동점포를 마련한다.
이동점포란 자동화기기(ATM)가 탑재된 차량형 점포로, 장소 제약 없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동점포에선 신권 인출·교환, 통장정리 등 간단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5대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은 모두 설 연휴 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각 은행 별 운영 기간은 조금씩 다르다.
국민은행은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하행)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신한은행도 24~25일 이틀간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에서 오전 10시부터 오전 4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하나은행도 같은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부고속도로 양재만남의광장휴게소(하행)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우리은행도 양일간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하행)에 이동점포를 배치한다. 하나은행과 같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을 연다.
NH농협은행은 같은 기간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상·하행 통합)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동점포 NH Wings를 운영한다.
5대 은행뿐만이 아니다.
iM뱅크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앙고속도로 동명휴게소(춘천 방향)에서 신권을 교환하고 ATM기기 사용이 가능한 ‘iM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IBK기업은행도 오는 24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인천방향)에서 이동점포를 통한 신권교환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영권 분쟁 테마 올라탄…티웨이항공, 올해 들어 71.25%↑
- “1조 펀드 조성·AI 기술 융합 추진”…국가바이오委 출범
- 카드사, 속속 애플페이 도입…소비자에 수수료 불똥 튀나
- "반PC·친코인" 외치는 트럼프 2기...한국 게임 영향은?
- "유해 장난감 국내 유입 원천 차단"...관세청에 반입금지 요청
- '대포통장 공장' 된 새마을금고…내부제보로 내부통제 강화?
- 韓 홀로 주가 역주행…매력없는 유통 공룡 줄줄이 약세
- “세뱃돈 계속 오르네”…물가상승 영향 3년새 1.4배↑
- [연휴용] HD현대중공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협력사 상생 강화”
- 車업계, 트럼프 파고 넘는다…민관 협력 강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가을, 경주가 황금빛으로 물든다. . .경주시, ‘2025 황금카니발’ 개최
- 2한국수력원자력, 저선량방사선의 퇴행성관절염 치료 효과 입증
- 3대구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금 11월 1일부터 접수
- 4대구시의회 육정미 의원 "대구시 금고 운영… 투명성과 효율성 강화 필요"
- 5이영애 대구사의원, '대구시교육청 올바른 국어 사용 조례안' 대표 발의
- 6대구시의회, 엑스코 사업 분야 확대로 경쟁력 제고 나서
- 7포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블루오션', ‘민간공원 특례사업 초과이익 환수 정책 세미나’ 개최
- 8김진태 지사, 국토교통부 장관 만나 ‘제5차 국가철도망’신규사업 반영 적극 건의
- 9해남군, 솔라시도에 국가 AI컴퓨팅센터 유치 확정 발표만 남아…삼성 SDS 컨소시엄 단독 응모
- 10고창군-서울시 청소년, 문화유산으로 이어진 '우정의 다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