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제21대 박정우 임실문화원장 취임식 개최
전북
입력 2025-03-21 15:27:59
수정 2025-03-21 15:27:59
최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이 지난 20일 임실문화원에서 제21대 박정우 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심민 군수, 장종민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및 문화원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정우 원장은 지난 2023년부터 원장권한대행을 맡으면서 임실문화원 리모델링을 추진해 꿈의 오케스트라 연주 공간 및 문화공간을 확보하고, 임실문화원 창립 60주년 기념행사 등 각종 문화 행사를 주관해 지역문화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는 데 기여해 왔다.
올해에는 '꿈의 오케스트라'에 이어 '꿈의 무용단' 지역거점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문화예술 교육사업 저변 확대를 위한 중요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우 임실문화원장은 "전임 원장님들의 뜻을 이어 지방문화의 역사적 가치 발굴과 문화원 가족,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임실문화원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박정우 문화원장님과 함께 지역에 산재한 다양한 문화유산과 전통문화를 발굴하고 숨어있는 향토 문화를 연구해 임실의 보물로 가꿔 가는데 모든 회원님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영태 남원시의회 의장, 산불진화대 격려 방문
- 전주시-전북자치도교육청, 마이스산업 활성화·미래 교육 지원 ‘맞손’
- 전북자치도, 금융특화도시 도약 위해 이전 금융기관과 협력 강화
- 전북자치도, 생활인구 확대·소멸 대응 본격화
- 남원시, 간부 공무원 청렴 자정 결의…"연고주의 배제·공정행정 실현"
- 남원시, 교육지원에 18억 투입…"학생 학습권 보장·미래인재 육성"
- 일본 교토상가FC 유스팀 "임실에서 특별한 추억"…치즈 체험 감탄
- 임실군 홍보영상 12만 뷰 돌파…2025 방문의 해 기대감 '쑥쑥'
- 이수정 작가 ‘단역배우 김순효 씨’, 제4회 고창신재효문학상 수상
- 순창군,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건강한 여행지 매력 알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