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정우곤 신임 영업·마케팅 본부장 선임
경제·산업
입력 2025-03-28 14:39:06
수정 2025-03-28 14:39:06
진민현 기자
0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영업·마케팅 분야서 30년 이상 근무
닛산·인피니티서 브랜드 론칭·성장 이끈 마케팅 전문가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르노코리아는 올해 3월 정우곤 신임 영업 및 마케팅 본부장을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정우곤 신임 본부장은 북미와 유럽, 중국, 일본, 인도를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다양한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영업 마케팅 및 네트워크 개발 전문가로 30년 이상 경력을 쌓아왔다. 닛산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니티를 비롯해 FCA 및 스텔란티스 그룹에서 지프, 알파 로메오 등의 브랜드 개발, 마케팅 전략, 영업 및 유통 네트워크 구축 등의 업무를 맡아왔다.
정 본부장은 미국 UCLA에서 경제학과 동아시아 지역학을 전공하고, 로욜라 마리마운트 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정우곤 본부장의 영입은 르노코리아의 영업 및 마케팅 부문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전환점을 의미한다. 그의 풍부한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르노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국내외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그린푸드, 지식재산처로부터 세이프티 스코어 특허 받아
- G마켓, ‘뷰티 앰버서더 1기’ 발대식 진행
- "프리미엄 샤브 입지 강화"…옥소반, ‘공덕역점’ 연말 오픈
- SK어스온, 인니 유망 광구 지분 확보…"연내 탐사정 시추 목표"
- CJ프레시웨이, CJ ENM과 '식단 읽어드립니다' 공동 제작
- 롯데리아, 고향사랑기부 프로모션으로 지역 상생 추진
- CJ올리브영, ‘팝마트’ 손잡고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운영
- GS칼텍스, ‘폐자동차 플라스틱 전 과정’ 국제 인증 획득
- LG화학, 'SWOP 2025'서 초박막 혁신 필름 선보인다
- 한국타이어, 신세계百 광주점서 ‘드라이브’ 팝업 운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그린푸드, 지식재산처로부터 세이프티 스코어 특허 받아
- 2G마켓, ‘뷰티 앰버서더 1기’ 발대식 진행
- 3"프리미엄 샤브 입지 강화"…옥소반, ‘공덕역점’ 연말 오픈
- 4SK어스온, 인니 유망 광구 지분 확보…"연내 탐사정 시추 목표"
- 5CJ프레시웨이, CJ ENM과 '식단 읽어드립니다' 공동 제작
- 6롯데리아, 고향사랑기부 프로모션으로 지역 상생 추진
- 7CJ올리브영, ‘팝마트’ 손잡고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운영
- 8GS칼텍스, ‘폐자동차 플라스틱 전 과정’ 국제 인증 획득
- 9LG화학, 'SWOP 2025'서 초박막 혁신 필름 선보인다
- 10한국타이어, 신세계百 광주점서 ‘드라이브’ 팝업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