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교육원장, 전남대 수산경영인 대상 특강
전국
입력 2025-04-24 13:36:37
수정 2025-04-24 13:36:37
고병채 기자
0개
'블루오션과 해양경찰' 특별강연 열려
해양의 전략과 기회를 말하다

23일 전남대 수산해양관 덕암홀에서 열린 이번 강연은 '최고수산경영자과정' 교육생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해양의 역사와 미래 그리고 해양경찰의 전략적 역할을 다면적으로 풀어낸 시간이었다.
한상철 원장은 강연에서 "해양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생존의 공간이며, 우리에게 주어진 무한한 가능성의 무대"라고 강조하며 "해양 DNA를 바탕으로 한 미래지향적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은 ▲해양지배의 역사와 시대별 해양의 의미 ▲21세기 해양 패러다임의 변화 ▲우리나라의 해양전략과 비전 ▲바다 경제의 미래 ▲이에 따른 해양경찰의 역할과 비전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바다를 터전으로 살아온 수산전문경영인들에게 해양의 가치와 전략을 다시금 일깨우며 해양경제와 해양안보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점을 역설했다.
해양경찰교육원은 해양 전문 지식 확산을 위해 대학과 기관을 연계한 다양한 교육과 강연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terryk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김춘학] 디지털 시대, 손편지가 다시 지역을 살린다
- 남해화학 여수공장서 40대 노동자 숨져
- 안양시, 주소정보시설 350곳 확충
- 화성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본궤도 올라
- 수원시, ㈜에이직랜드와 민선 8기 19호 투자협약 체결
- 경주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선정
- 김천시, 소통으로 공감하는 “청렴 톡톡쇼” 성황리 개최
- 한국수력원자력, 美 전력연구소와 수전해 기술공유 워크숍 개최
- 영천시시설관리공단, ‘2025 대한민국 ESG대상’ 통일부 장관상 및 ‘한국ESG경영대상’ 최우수 수상 영광
- 영천와인, 독일 베를린 국제와인대회 금ㆍ은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