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 6번째 이야기 ‘옹고집전’ 출간

경제·산업 입력 2025-05-19 10:21:34 수정 2025-05-19 10:21:34 고원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뮤지컬도 절찬리 공연 중

[사진=단꿈아이]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설민석이 전하는 우리 고전 속 교훈 여섯 번째 이야기, ‘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 6: 옹고집전’이 출간됐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고집불통 ‘옹고집’이 인생의 풍파를 겪고 새로운 사람으로 거듭나는 과정이 그려진다. 소매치기 사건으로 마을이 술렁이는 가운데, 설쌤은 서로 자기가 진짜라 우기는 이야기인 ‘옹고집전’을 낭독하기로 한다.

‘옹고집전’의 주인공 ‘옹고집’은 큰 부자이지만 고집불통에 심술궂기로 유명하다. 성질이 고약해 시주 받으러 온 스님을 문전박대하고, 병든 어머니마저 돌보지 않는다. 

이런 옹고집의 소식을 들은 금강산 월출봉의 도승이 허수아비로 가짜 옹고집을 만들어 옹고집의 집으로 보내고, 서로 진짜라고 다투던 옹고집들은 사또의 판결 끝에 진짜 옹고집이 오히려 가짜로 판결 받아 쫓겨나고 만다.

과연 쫓겨난 옹고집이 무사히 자기 자리로 돌아올 수 있을지, 또 드디어 밝혀진 할아버지의 비밀은 무엇일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 6: 옹고집전’은 단순한 독서를 넘어 글과 만화를 결합한 구성으로 읽는 재미를 높였다. 더불어 어휘력 노트와 문해력 퀴즈, 독서 일기 작성 등 다양한 학습 요소를 담아 아이들의 사고력과 표현력까지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이번 이야기에서 다뤄진 ‘옹고집전’은 3학년 1·2 학기 국어 및 6학년 1학기 국어 교과와도 연계돼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한편 뮤지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안중근’도 전국 순회 공연 중이다.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6월8일까지 공연이 진행되며 이후 6월 28~29일에는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 7월26~27일에는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이어진다. 예매는 인터파크티켓과 티켓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