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 북미 최대 헴프 기반 소비재 유통기업과 파트너십
금융·증권
입력 2025-06-09 11:12:22
수정 2025-06-09 11:12:22
김수윤 기자
0개
생분해성 원료 전략적 공급 확대…글로벌 친환경 정책 수혜 기대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글로벌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CTK)는 계열회사 씨티케이바이오(CTK BIO CANADA)가 북미 최대 규모의 산업용 대마인 헴프(Hemp) 기반 소비재 유통사 에브리데이 헴프 컴퍼니(Everyday Hemp Company)와 전략적 공급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에브리데이 헴프 컴퍼니는 북미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보유한 유통사로 이번 파트너십으로 씨티케이바이오는 헴프 기반 친환경 제품을 개발, 생산해 공급하고 북미 지역 B2B, B2C 공급망 확장에 탄력을 더할 전망이다.
이 회사는 100% 자연 분해가 가능한 생분해성 원료 기술로 튀프 오스트리아(TuV Austria)의 생분해 인증, 미국 FDA, 캐나다 식약청, 글로벌 인증업체 SGS, 미국 생분해 플라스틱 인증기관인 레스피러텍(RespirTek) 등 다수의 글로벌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씨티케이바이오는 이번 계약으로 월 100만 개 규모의 헴프 소재 생분해성 빨대 공급을 먼저 진행한다. 그리고 양사는 에브리데이 헴프 컴퍼니의 북미 유통망에 추가될 제품군인 친환경 생활용품·소비재 등의 공동 개발과 추가 생산량 확대를 위해 구체적으로 협의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세계적 추세인 ‘탈 플라스틱’ 요구에 따른 정책 전환 기대감이 높아져 생분해성 원료 공급망을 확대하고 생산 효율 최적화, 제품 다양화 등 사업 성장성 강화에 나섰다. 이를 통해 글로벌 친환경 시장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북미 지역에 기반한 씨티케이바이오는 헴프와 같이 농축산 산업에서 다량으로 배출되는 폐기물을 원료를 활용한 생분해 플라스틱 제조기술 개발해 B2B, B2C 공급망을 확대해오고 있다. 이 회사는 소비재 제품군 외에도 최근 농업용 멀칭 필름 시장과 친환경 해양 부표 시장의 정책 수요가 본격화됨에 따라 추가적인 매출 성장을 예상을 전망하고 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이창용 “고환율 기대 관리…연초 외환시장 경계”
- 병오년 증시 ‘활짝’…새해 첫날 쌍끌이 랠리
- "디지털 자산·AI 시장 선점... 4대금융 '대전환' 선언
- 박상진 산업은행 회장 "올해가 국가 경제·산은 성장 골든타임"
- 양종희 KB금융 회장 "전환과 확장 통해 미래 성장 기반 구축"
- 윤의수 전 신협 대외협력이사 "신협 위기, 개별 조합 아닌 구조 문제"…중앙회장 도전장
- [부고] 강진두(KB증권 대표이사)씨 모친상
- 정일선 광주은행장 취임…"지역금융 새 기준 제시할 것"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2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3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4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5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6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7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8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9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10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