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웰니스 와인, 최자의 복분자주 '분자' 2차 프리오더 시작
경제·산업
입력 2025-06-09 13:55:48
수정 2025-06-09 13:55:48
진민현 기자
0개
출시 6개월 만에 초도 생산량 8만 병 완판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가수 최자의 프리미엄 복분자주 ‘분자’는 2025년 첫 생산을 마치고, 9일부터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으로 판매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론칭된 ‘분자’는 출시 6개월 만에 초도 생산량 8만 병 전량이 완판되며, 국내 전통주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한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과실주’를 테마로 만들어진 분자는 김치의 신맛에 착안해 입맛을 상쾌하게 해주는 깊은 산미와 더불어, 과실 본연의 깊은 바디감 역시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설탕과 주정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고창산 복분자와 장성산 사과 100%를 발효해 만든 대한민국 최초의 클린 복분자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 재출시된 ‘분자’는 공식 온라인몰에서 단독으로 9일부터 22일까지 프리오더가 진행되며, 예약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해 최자의 친필 사인이 포함된 분자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분자 관계자는 “3월 품절 이후 지속적인 재입고 문의가 많았다”며 “설탕, 주정, 조미료 없이 자연 말로락틱 발효를 고집하다 보니 맛을 인위적으로 잡을 수 없어 시간이 많이 지연됐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미식가이자 애주가로도 잘 알려진 최자가 개발에 직접 참여한 ‘분자’는 올해부터 오프라인 활동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최자의 선택으로 지정된 ‘분자로드’ 제휴 식당은 40여 곳에 달하며, 이곳에서의 특별한 마리아주를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도 기획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분자 공식 인스타그램 및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BM 다음은 HBF’…SK하이닉스, 차세대 AI 낸드 공개
- 현대건설, 美 원전 진출 ‘신호탄’…대형 원전건설 참여
- ‘마스가’ 속도…HD현대, 美 차세대 군수지원함 건조
- 2차전지 훈풍에…포스코퓨처엠 3분기 ‘깜짝 실적’
- APEC서 ‘IT·유통’ 진면목…첨단 기술·서비스 총출동
- 이재용 회장 취임 3년…‘뉴삼성’ 재도약 속도
-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남, K-팝으로 물든 사흘…도심 곳곳 생중계
- 2공공의대 설립 논의 본격화…국회 복지위원들 남원 찾았다
- 3대경대 K-푸드전공 45명, 국제요리경연대회 출전. . .라이브 단체전·파스타 라이브전 대상 동시 수상
- 4수성구 고산2동, 고산의 과거·현재·미래 탐방하는 ‘2025년 제4회 고산사랑 마을투어’ 진행
- 5김위상 의원 “5년간 18억 쓰고 취업률 11% 노동부 채용박람회, 올해 추경으로 20억 더 편성했다”
- 6대구지방환경청, 강정고령 지점 조류경보 해제
- 7경산교육지원청 경산Wee센터, 찾아가는 1:1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 실시
- 8대구가톨릭대병원, 일본 성마리아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 방문
- 9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2025년 독도의 날 기념 '찾아가는 독도사랑주간' 성황리 운영
- 10iM뱅크, "첫 로그인하고 ‘이디야커피 나폴리맛피아’ 콜라보 신메뉴 3종 받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