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라프로익, 윌렘 대포와 글로벌 캠페인
경제·산업
입력 2025-10-24 14:53:15
수정 2025-10-24 14:53:15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아일라 싱글몰트 위스키 라프로익(Laphroaig)은 24일 영화배우 윌렘 대포(Willem Dafoe)와 함께하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라프로익의 이번 캠페인 핵심은 브랜드 캠페인 영상 ‘더 테이스트(The Taste)’이다. 영상에서는 대범함과 색다른 개성을 가진 브랜드의 캐릭터를 표현한 내용이 전개되며 시선을 끈다. 특히, 컬트 영화 배우 윌렘 대포와의 협업으로 영상의 매력과 라프로익 브랜드의 대담한 특징이 어우러지며 독창적인 캠페인을 완성했다. ‘더 테이스트(The Taste)’ 영상은 2024년 시작된 글로벌 캠페인 ‘언포게터블(Unphorgettable)’의 연장선상에서 라프로익의 잊을 수 없는 풍미를 영화적 서사로 풀어낸 작품이다.
‘더 테이스트(The Taste)’는 배우 윌렘 대포가 라프로익의 맛을 정의하고자 하는 여정을 그려낸다. 그는 단순한 맛의 묘사를 넘어, 삶과 경험 속에서 느껴지는 감정과 기억 및 감각의 깊이를 통해 라프로익을 이해해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어린 시절 옷장에 이틀간 머물며 우주 비행을 상상했던 일화를 비롯해 개성 있고 호기심 어린 장면들은 관객의 몰입을 이끌어낸다. 또한 라프로익 팬 커뮤니티 ‘라프로익 프렌즈(Friends of Laphroaig)’가 묘사한 재치 있는 글귀를 함께 읽으며 라프로익만의 대담한 본질을 정의할 언어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산토리 글로벌 스피리츠, 스카치 및 아이리시 부문의 매니징 디렉터 크리스 리처드슨(Chris Richardson)은 "윌렘 대포는 라프로익처럼 대담하며 호기심이 많고 정의하기 어려운 캐릭터이다. 그의 타협하지 않는 헌신은 우리가 라프로익을 만드는 방식과도 맞닿아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라프로익의 강렬하고 독보적이며 동시에 진정한 언포게터블한 풍미를 보여줄 수 있는 배우 윌렘 대포는 뚜렷한 개성을 지닌 브랜드와 어울리는 이상적이고 완벽한 파트너이다”라고 설명했다.
윌렘 대포는 “나의 첫 해외여행지가 스코틀랜드였다. 어릴 때 찾은 그곳에 첫 발을 내 디딘 순간 어딘가 익숙하다는 감각과 함께 마치 칩에 온 것과 같은 느낌이 들었다. 땅이 내게 말을 걸어오는 듯했는데, 이는 글래스고(Glasgow) 출신인 할머니와 연결된 유전적인 영향 때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더 테이스트는 라프로익을 탐험할 때 느껴지는 친밀함을 표현한 작품으로, 다양한 풍미와 그 풍미가 어우러지는 방식에 대한 탐험이다”라며 라프로익 캠페인 영상을 소개했다.
이번 윌렘 대포와의 협업은 2026년 출시 예정인 한정판 제품의 출시로 이어질 예정이다. 라프로익의 수석 위스키 메이커인 사라 다울링(Sarah Dowling)과 함께 윌렘 대포는 피트, 스모크, 솔티한 동시에 놀라운 단맛을 자아내는 라프로익의 모든 특징을 담은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개발했으며 현재 숙성 중이다.
한편,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통해 라프로익의 독보적인 매력을 국내에 소개함과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국내 위스키 시장의 저변 확대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지난 10월 셋째 주 진행된 ‘이마트 주류 위크’를 시작으로, 11월 둘째 주에는 ‘트레이더스 로드쇼’를 통해 라프로익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비롯한 비하인드 씬 등 전체 캠페인은 라프로익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 한국 계정에서는 보다 편리하고 친숙하게 라프로익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브랜드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공공디자인 페스티벌 2025, 디자인으로 사회 변화 대응
- 펩트론, 1개월 지속형 제1호 의약품 '루프원' 첫 출하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합산 시총 첫 1000兆 돌파
- [위클리 비즈] 독도의 날, 기업들도 나섰다…맥주·핫팩·팝업스토어까지
- 대우·호반·한양, ‘풍무 7000가구’ 승부수…‘비규제’ 덕 볼까
- OTT 빠진 방미통위…“토종 OTT 역차별 우려”
- 임시주총 앞둔 콜마홀딩스…경영권 분쟁 향방은?
- 국민연금·행동주의 ‘경고’…LG화학 신학철 거취 ‘주목’
- 한진그룹, 창립 80년…조원태 “종합 모빌리티 기업 도약”
- 츄파춥스·멘토스, 팝업 스토어 ‘츄토피아’ 오픈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교통공사, 장애인콜택시 사고 예방 장치 시범 적용
- 2경기도, 양주서 ‘장애인 기회소득’ 특별전 개최
- 3인천 연수구, 공동주택 관리 책임자 법정 교육
- 4공공디자인 페스티벌 2025, 디자인으로 사회 변화 대응
- 5펩트론, 1개월 지속형 제1호 의약품 '루프원' 첫 출하
- 6인천 미추홀구, 교육·경찰·지역사회 연계 학교폭력 대응 강화
- 7경기도, 기후테크 3대 비전 발표…“경기북부에 클러스터 조성”
- 8인천 ‘중봉터널’ 민간투자 제3자 공모…2032년 개통 목표
- 9부천시, 시민이 직접 공약 점검…'시민평가단' 운영 시작
- 10부천시-발렌수엘라시, 도서관 협력 통해 국제교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