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비즈] 독도의 날, 기업들도 나섰다…맥주·핫팩·팝업스토어까지
경제·산업
입력 2025-10-24 17:09:17
수정 2025-10-24 18:17:01
김민영 기자
0개
▲독도의 날, 기업들도 나섰다…맥주·핫팩·팝업스토어까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앞두고, 기업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독도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GS25는 ‘독도 맥주’를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울릉도의 유일한 수제맥주 양조장 '울릉브루어리'에서 만든 이번 제품은 판매 수익 일부를 독도 보존 활동과 지역경제 상생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마트24는 겨울 시즌을 맞아 ‘독도핫팩’을 선보였는데요
독도 이미지를 담은 디자인과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나눔 속에 의미를 더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교보문고는 울릉도 로컬 브랜드 ‘독도문방구’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노트, 펜, 엽서 등 독도 관련 굿즈를 선보이며,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독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독도의 날을 기념하는 이런 다양한 시도들이 우리 땅 독도를 기억하고, 지역과 함께하는 따뜻한 소비 문화로 이어지길 기대해봅니다.
▲“게임고수들 여기여기 붙어라”…최고 연 20% ‘오락실 적금’
게임을 잘할수록 혜택을 볼 수 있는 적금이 있습니다.
신한은행이 다음달 2일까지 최고 연 20% 금리의 참여형 적금 상품 '오락실 적금' 사전예약 접수를 진행합니다.
오락실 적금은 매주 최대 1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는 8주 만기 상품입니다.
기본 금리는 연 2%지만, 게임 성적에 따라 우대이자율 최대 연 18%포인트를 더해 총 20%의 금리를 제공하는데요.
우대이자율은 '같은 그림 맞추기' 등 게임 성적에 따라 차등적으로 제공됩니다. 상위 3% 이내 고객에게는 최고 금리가 적용되는 형식인데요.
이번 상품은 신한은행이 2030을 겨냥한 상품입니다.
“재미있는 경험이 가입으로 이뤄지며, 지속적인 참여가 저축습관으로 이어진다”는 고객의 의견을 상품 구조에 직접 반영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게임 실력 발휘해서 고금리 적금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혼자서도 간편하게"…SPC삼립, 1인용 호빵 출시
SPC삼립이 1인 가구를 위한 ‘1인용 호빵’을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묶음으로만 판매되던 호빵을 이제는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 건데요.
11월 초부터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제품은 단팥, 야채, 고구마 등 스테디셀러 맛이 한 봉지에 하나씩 담겨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김치, 간장찜닭 등 식사용 라인업도 강화됐고, 소금우유, 솔티카라멜 등 이색적인 맛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점은 포장기술인데요. 포장 내부 증기 압력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증기가 빠져나가 호빵을 봉지째 전자레인지에 데워도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SPC삼립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이 직접 만든 호빵 레시피를 공유하는 ‘호마이레시피’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추워지는 요즘, 따뜻한 간식으로 몸을 녹여보는 건 어떨까요?
▲ 칠성사이다, 재생 플라스틱 100% 사용 페트병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친환경 제품을 선보입니다.
국내 탄산음료 최초로 재생 플라스틱 원료를 100% 사용한 페트병을 출시한건데요
이번 제품은 기계적 재활용 페트로 만들어져, 연간 약 2200톤의 플라스틱과 2900톤의 탄소 배출량을 줄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는 내년부터 시행되는 ‘재생 원료 10% 의무 사용’ 규정에 앞선 조치인데요
새로운 병은 각진 입체 디자인으로 그립감과 세련미를 높였고, 라벨에 문구를 새겨 친환경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앞서 무라벨 생수를 선보였던 만큼, 이번 탄산음료 라인에서도 지속 가능한 패키징 전환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입니다.
환경을 향한 칠성사이다의 도전,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위클리 비즈였습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새해 맞이는 여기서”…서울서 외치는 특별한 카운트다운
- [위클리비즈] 123층서 새해 맞이…롯데월드타워 ‘해맞이 패키지’ 출시
- [위클리비즈] “워터파크, 우린 겨울에 간다”…캐리비안베이, 윈터 스파 캐비 오픈
- [위클리비즈] “성탄절 분위기는 이곳에서”…호텔의 개성 있는 변신
- [위클리비즈] “지갑 열어라”…블프 맞아 무신사·에이블리·지그재그 '총출동’
- [위클리 비즈] 깐부치킨, 화제의 ‘총수세트’ 출시…“젠슨 황이 먹은 그 메뉴”
- [위클리비즈] “연휴 끝 괜히 우울해”…집에서 ‘손목닥터9988’로 마음 돌보자
- [위클리비즈] 600년 전 옛 한글서체 입은 ‘고래밥·초코송이’ 등장
- [위클리비즈] “아 당 떨어져”…진짜 ‘당 떨어진’ 저당 엽기떡볶이 출시
- [위클리 비즈] '케데헌' 돌풍…빌보드 넘어 스크린까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심덕섭 고창군수 “선거·통일교 의혹 사실무근…職 걸겠다”
- 2고창군, 국가유산청 공모 '역사문화권 정비사업' 선정
- 3수성아트피아 예술아카데미 회원전 개최
- 4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2026년 신년 단배식 개최
- 5대구 민주당 지방의원협의회 “대구 9개 구·군의회 ‘회의 실시간 생중계’ 전면 도입하라”
- 6영남대 식품경제외식학과, 대학원생‧교수진 수상 릴레이
- 7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 8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대표법인 대구중앙청과㈜·효성청과㈜, 새해맞이 ‘희망 나눔 성금 2억 원’ 전달
- 9케이메디허브, 2026년 첨단·혁신에 방점
- 10이철우 도지사, 안동상공회의소 신년 인사회 참석..."희망의 경북시대 열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