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종 장성군수, '지역 먹거리 선순환 구조' 결실 맺다
전국
입력 2025-12-02 16:36:54
수정 2025-12-02 16:36:54
오중일 기자
0개
장성로컬푸드 첨단직매장, 농림축산식품부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신규 인증 획득
2일 장성군에 따르면 장성로컬푸드 첨단직매장이 최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신규 인증’을 획득하며 김한종 군수의 확고한 농정 비전을 입증했다.
김 군수는 "이번 인증 획득이 단순한 성과를 넘어 장성군이 지향하는 '중소농가 소득 보장' 및 '소비자 안심 먹거리 제공'이라는 핵심 가치가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강조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평가하는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인증’은 ▲사업장 운영 체계 ▲먹거리 안전성 관리 ▲생산자 조직화 ▲지역 농산물 취급률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장성군은 특히 농산물 품질 관리의 철저함과 지역 상생 구조 구축 항목에서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았다.
2022년 개점한 장성로컬푸드 첨단직매장은 군수의 지침에 따라 신선도 유지를 위해 정기적인 농약 안전성 검사와 엄격한 판매기한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현재 1785농가와 출하 약정을 맺고 총 4319개 품목의 농특산물을 안정적으로 취급하며 중소농가의 판로 확보라는 군정 목표를 실현하고 있다.
직매장 2층에 지난 6월 문을 연 농가 레스토랑 ‘장성한상’의 성공적인 운영 역시 김 군수의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장성산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장성한상’은 개점 100일 만에 매출 2억 원을 달성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를 증명했다.
장성군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소비자들이 직접 농장을 방문하고 지역 농산물로 요리를 체험하는 ‘로컬푸드 팸투어’, ‘쿠킹 클래스’ 등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직매장의 역할을 지역과 소비자를 잇는 거점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신규 인증을 계기로 지역 먹거리 선순환 구조를 더욱 견고하게 구축해 나갈 방침"이라며 "중소농가에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를 선사하는 전남 대표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장성로컬푸드 첨단직매장을 성장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시,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 시상식 연다…기업인 7명 선정
- 경북테크노파크, 우즈벡 기술규제청과 ‘WTO 가입’ 위한 기술 표준화 협력 강화
- [기획] 남원시, '유치-확보-성장-정주' 선순환 완성…미래 100년 도시로 도약
-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노벨사이언스 AI과학기술융합상 첫 수상
- 아라소프트, 코트디부아르 디지털 역량 강화 용역 계약 체결
- 손종석 순창군의장, 농지·산지 특례 확대와 비료 지원 재개 요구
- 공동주택 지원 확대한 남원시, 주거 만족도 '상승'
- 남원시 곤충산업, 현장과 행정 잇는 협의체로 성장 발판
- 남원시 반다비 체육센터 개관…장애·비장애 통합 생활체육 거점
- 순창군 사회조사 보고서 발간…군정 만족도 '긍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새마을금고재단, 10년간 지역사회에 110억원 지원...13만명 수혜
- 2대웅제약 엔블로, 인도네시아 품목허가 획득…"동남아 시장 본격 진출"
- 3KGM, ISMS 인증 획득…"안전한 디지털 서비스 기반 마련"
- 4롯데홈쇼핑, 선유도역 인근 ‘벨리곰’ 테마 거리 조성
- 5한양대 응용미술교육과·리브베터, 산학협력 MOU…"수면 시장 경쟁력 강화"
- 6GS25, 크리스마스·연말 시즌 홈파티 세트 출시
- 7디저트39, 해태제과와 슈게임 ‘아바타스타 슈’ 2차 굿즈 파우치 출시
- 8세액공제도 받고 따뜻한 마음도 전하는 ‘크리스마스 씰’의 재발견
- 9롯데免 임석원 상무, 관광의 날 기념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 10일본 큐슈국제대학교, 일본인 최초 韓 전통주 소믈리에 초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