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니즈 파악해야 비즈니스 성공" 카페24 '전자상거래 개발자 세미나'
300여 명 개발자 참석해 이커머스 비즈니스에 높은 관심 보여
개발과정, 성공사례 등 생동감 있는 정보로 호응 얻어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성공의 출발점이다."(김복성 마스터스킨 대표)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는 사실을 주목하라"(나인근 빌트온 팀장)
개발자들이 이커머스 비즈니스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이 공개됐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3일 서울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진행된 ‘전자상거래 혁신, 기술 주역들이 온다’ 개발자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개발자 300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카페24를 통해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개발사들이 직접 경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 전략을 발표했다. 강연자는 ▲ 김복성 마스터스킨 대표의 ‘쇼핑몰 운영자를 사로잡는 앱 개발 이야기’, ▲ 나인근 빌트온 팀장의 ‘데이터 활용 및 시각화를 위한 API 이용 사례’, ▲ 최시원 조이코퍼레이션 대표의 ‘데이터로 고도화하는 CS AI 개발 경험과 노하우’ 등이다.
김복성 대표는 "시장 트렌드 변화에 따라 고객사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는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무엇보다 고객이 필요한 기능과 요구 사항에 대한 본질을 잊지 않는 것이 성공 비즈니스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나인근 팀장은 "다양한 방면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면서 "체계적인 API를 활용으로 이커머스 빅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출시한다면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시원 대표는 "모든 비즈니스의 정공법은 고객에 집중하는 것"이라며 "고객이 답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면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최창규 카페24 EC 총괄이사는 카페24가 제공하는 ‘오픈 API’, 앱 판매 플랫폼 ‘카페24 앱스토어’ 등을 소개했으며, 황일섭 카페24 EC 플랫폼 팀장은 API를 활용해 대형 기업과 성공적으로 연동한 사례를 전달했다. 특별 강연으로 카이스트(KAIST) 경영공학부 조대곤 교수가 ‘플랫폼 비즈니스와 데이터마이닝’이라는 주제로 최근 화두인 빅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선보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노동우 카페24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카페24는 플랫폼 참여자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생태계 확장을 앞장서 이끌겠다”라며 “새로운 고객들이 플랫폼에 안착할 수 있도록 협업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서비스로 개발하며 플랫폼을 고도화한다면 비즈니스 성공은 자연스레 뒤따라올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명품업계, 새해 줄줄이 가격 올려…"추가 인상 가능성도"
- 서울 전셋값 1년7개월만에 하락
- 한전 'DSO-MD 제주센터' 개소..."분산에너지 활성화"
- 고려아연 자회사 로보원 '폐기물 선별 로봇' 로빈, CES 혁신상 수상
-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 선착순 계약 진행
- 풀무원, ‘3조 클럽’ 달성... B2B·글로벌로 ‘지속가능기업’ 목표
- 조주완 "사업 구조적 경쟁력 확보…질적 성장 속도"
- HS효성, 글로벌 임직원 대상 온라인 뉴스레터 첫 발행
- KGM, ‘화천 산천어 축제’에 티볼리 공식 후원
- 현신균 "LG CNS 상장해 DX 선도하는 '퍼스트 무버' 도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달러 환율, 1,460.5원 마감…코스피 5거래일 연속 상승
- 2양주시, 인구 증가율 1위 기록…”경기북부 중심으로 도약”
- 3안성시, '2024 고향사랑기부 모금액' 도내 1위
- 4경기도, 비상민생경제회의 후속 ‘농·축산 분야 현장 간담회’ 개최
- 5인천시 옹진군, 섬 교통‧관광‧농어업... 28개 사업 추진
- 6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전액 지원… 2월 14일까지 신청접수
- 7과천시, '2024년 지역안전지수' 우수지역 선정
- 8이천시, 신년 브리핑…“더 새롭고, 더 행복한 이천”
- 9김보라 안성시장, ‘지속가능한 안성’ 실현
- 10명품업계, 새해 줄줄이 가격 올려…"추가 인상 가능성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