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차, 코로나19 여파에 언택트 소비 확산…신차 온라인 구매 상담 246% ↑
증권·금융
입력 2020-04-08 14:39:45
수정 2020-04-08 14:39:45
배요한 기자
0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국내 자동차 구매 패턴도 온라인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
8일 자동차 구매 모바일 가격비교 플랫폼 겟차(GetCha)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증 환자가 급증한 지난달 신차 구매 비대면 상담 신청은 전월보다 246% 늘었고, 보유 중고차 매각 상담 신청도 17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달 신규 가입자 수는 전월 대비 8,000여명 증가한 3만명으로 전월대비 136% 증가했다.
자동차 구매 패턴 변화는 소비자 뿐만 아니라 판매자에게도 나타났다. 3월 온라인 판매 상담을 희망하는 자동차 딜러의 제휴는 전월대비 273% 늘었다.
이는 코로나19와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전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크게 줄어들면서 신차 딜러들이 온라인 채널로 눈을 돌렸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정유철 겟차 대표는 “소비 패턴 변화에 따라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자동차 구매 정보를 온라인에서 더 쉽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수출입銀, 팀네이버와 ‘K-ICT’ 첨단산업 글로벌 진출 나선다
- 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셀트리온도 또 자사주 1,000억 매입..올해만 5번째
- 달러 강세에 '달러보험' 뜬다…환차익 기대감에 가입 급증
- 3거래일만에 거래량 35%↓…外人따라 주가 희비 갈린다
- 아우딘퓨쳐스, 세븐틴 에스쿱스와 '네오젠' 마케팅 박차
- 신학기 수협은행장 취임…"디지털 경쟁력 강화"
- [단독] 교보증권 점포 절반 이하로 줄인다...감원 '칼바람'
- 조병규 우리은행장 피의자 신분 전환…차기 행장 선임 안갯속
- 주담대 폭증에 3분기 가계 빚 1,914조 육박…3년 만에 최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출입銀, 팀네이버와 ‘K-ICT’ 첨단산업 글로벌 진출 나선다
- 2중진공, 공공HRD 콘테스트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수상
- 3㈜씨아이테크,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
- 4필립스옥션, 홍콩에서 근현대 미술 및 시계 가을 경매 개최
- 5HD현대중공업, ‘2024년 임단협’ 교섭 5개월만 타결
- 6셀트리온, 프롤리아∙엑스지바 시밀러 국내 첫 승인…"시장 선점 기대"
- 7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8신상진 성남시장 "지하철 3호선 연장 돼야"
- 9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10CJ제일제당, 美·유럽에 공장…"K-푸드 영토확장"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