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라이브포럼] 코로나19 사태 예측 ‘자크 아탈리’는 누구?

[앵커]
세계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미래가 불안할수록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수 있는 지혜가 필요한데요. 유럽 최고의 석학 자크 아탈리가 오는 4월 28일 열리는 서울경제TV가 코로나 사태를 맞아 새롭게 시도하는 사이버 온라인포럼인 ‘수축경제를 이기는 신수익모델 포럼’에서 그 실마리를 제시합니다. 서청석 기자입니다.
[기자]
유럽 최고 석학으로 불리는 자크 아탈리. 그가 다음달 28일 서울경제TV가 주최하는 ‘수축경제를 이기는 신수익모델 포럼’에서 어떤 통찰과 혜안을 제시할지를 놓고 국내 기업인과 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자크 아탈리와 함께하는 ‘전염병(코로나), 변화, 그리고 미래 경제’ 세션에서 아탈리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이기는 인사이트와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합니다. 또, 질의응답 세션을 통해 국내 기업인, 경영자, 독자들과 실시간 소통할 예정입니다.
아탈리는 정치, 경제, 문화, 역사를 아우르는 지식과 통찰력을 통해 사회 변화를 예리하게 전망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미국의 미래 학자 앨빈 토플러는 아탈리를 세계에서 유례를 찾기 힘든 지식인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불확실성이 커진 우리 사회에 가장 필요한 사람 중 한 명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그는 50여권의 책을 쓴 저술가이기도 한데 22년전 집필한 ‘21세기 사전’이라는 책을 통해 현재 코로나19 사태와 비슷한 전염병을 예측해 화제가 됐었습니다.
이밖에 잘 알려진 저서로는 ‘세계는 누가 지배할 것인가’, ‘미래 대예측’, ‘미래의 물결’ 등이 있습니다.
아탈리는 프랑스 21대, 23대 대통령 밑에서 경제고문, 성장촉진위원장, 특별 보좌관 등을 맡았었고 이후에는 유럽부흥개발은행을 설립해 총재에 오른 경험도 있습니다.
학계와 정계, 국제기구를 넘나들었던 경험을 바탕으로한 자크 아탈리의 지혜는 ‘수축경제를 이기는 신수익모델 포럼’에서 공유될 예정입니다. 참가 희망자는 서울경제TV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서청석입니다. /blue@sedaily.com
키워드 : 수축경제포럼, 자크아탈리, 코로나19, 기조연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차규근 "청년 안심 주택 임대보증보험 가입 의무화 불구 미가입 속출"
- '윤활유 의혹' SPC삼립, 경찰 식약처에 함동점검 요청
- 마른장마 후 폭염…파종 앞둔 제주 당근 등 생육 부진 걱정
- 구리 공급망 차질 우려…페루, '무허가 광부' 규제에 반발 격화
- 신동주, 동생 신동빈 등 롯데 경영진에 1000억원대 손배소 청구
- 트럼프 "7일 12개국에 '관세 적시'한 서한 보낼 것"
- 세계식량가격 다시 '상승'…유지·육류·유제품 올라
- '李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1인당 최대 55만원
- 산업부, 2차 추경 4456억원…내수·AI 등 신산업 육성에 초점
- 고용부, 1.5조원 추경…실업급여 18만7000명 더 받는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김상민 대표, '202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 2차규근 "청년 안심 주택 임대보증보험 가입 의무화 불구 미가입 속출"
- 3삼성화재, '365연간 해외여행보험' 출시
- 4박성만 고창군의원,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 5고창군 폭염대응...고창읍성 등 8곳 양심냉장고 생수지원
- 6고창군공무직노동조합,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 7남원추어식품클러스터사업단, 북미 식품박람회 참가…추어기반 제품 홍보
- 8문화다양성을 실험하는 가장 작은 단위, 협동조합
- 97개국 41명 외국공무원, 치맥페스티벌 즐기러 대구 방문
- 10대구 지역 우수 식품기업, 미국시장 공략에 나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