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개발, ‘펜트힐 논현’ 이어 ‘펜트힐 캐스케이드’ 공급
신개념 상업시설 설계 도입
필리핀 등 해외사업도 추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1세대 디벨로퍼 유림개발은 럭셔리 주거시설 ‘펜트힐 논현’의 성공을 바탕으로 ‘펜트힐 캐스케이드’와 필리핀 개발사업을 연이어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유림개발은 지난해 10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선보인 하이엔드급 스몰 럭셔리 주택 ‘펜트힐 논현’을 통해 강남 지역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펜트힐 논현’은 고급 주거시설로는 이례적으로 단기간 완판된 바 있다.
업계에선 이를 두고 1993년부터 약 28년간 인천·경기도 광주·충남 서산 등 지역에서 굵직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유림개발 유시영 회장의 안목이 한 몫 했다는 평가다. ‘펜트힐 논현’의 성공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유림개발의 차별화된 기획의 결과물이라는 것.
실제 이 단지는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공간’으로 계획됐다. 프라이빗 풀(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클럽하우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실제로 집사처럼 상주하는 호텔 컨시어지를 통해 룸클리닝·세탁대행·차량 호출 및 운행 서비스·셰프가 제공하는 조식, 석식 서비스 등을 제공키로 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유림개발은 ‘펜트힐 논현’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도 ‘트렌드 세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는 포부다.
올 상반기에는 강남구 논현동 106번지 일원에 ‘펜트힐 캐스케이드’를 선보인다. 펜트힐 논현과 약 450m 거리에 들어서며, 지하 7층~지상 18층, 근린생활시설과 소형 고급주거시설 130가구 규모다.
특히 ‘펜트힐 캐스케이드’의 상업시설은 논현동 일대의 언덕지형 등을 활용한 새로운 카테고리 상업시설로, 국내 최초 캐스케이드 입면으로 기획됐다. 일반적인 테라스형 상가와는 달리 단차를 활용해 넓은 테라스가 서비스 면적처럼 제공되는 상업시설이다.
아울러 유림개발은 해외 개발사업에도 적극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필리핀 세부주 고르도바시 시장인 메리 테리스 시토이 조 시장과 손잡고 51만4,437㎡ 부지에 콘도미니엄과 쇼핑몰·골프장·아파트 등의 건립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필리핀 고르도바시는 세부 막탄 국제공항과 5분 거리에 있는 섬 도시로 현재 활발한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유림개발은 고르도바시 개발사업을 위해 지난 2월 고르도바시 시청에서 MOU를 체결한 데 이어 이달 27일에도 조봉환 세부 한인회장 등과 국내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유시영 유림개발 회장은 “올 상반기 선보일 ‘펜트힐 캐스케이드’를 통해 ‘펜트힐 1차’의 소형럭셔리 주거시설에 더해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전혀 새로운 형태의 상업시설 모델을 제시하는 등 시장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선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 회장은 “필리핀 사업을 필두로 해외 사업에도 적극 진출해 국내의 선진화된 개발 노하우를 현지에 이식하고, 부동산 개발 분야에서도 한류를 일으키며 국위선양에 앞장서는 선구자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BM 다음은 HBF’…SK하이닉스, 차세대 AI 낸드 공개
- 현대건설, 美 원전 진출 ‘신호탄’…대형 원전건설 참여
- ‘마스가’ 속도…HD현대, 美 차세대 군수지원함 건조
- 2차전지 훈풍에…포스코퓨처엠 3분기 ‘깜짝 실적’
- APEC서 ‘IT·유통’ 진면목…첨단 기술·서비스 총출동
- 이재용 회장 취임 3년…‘뉴삼성’ 재도약 속도
-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부지방산림청, 남원·함양 일대서 합동 산불진화훈련 실시
- 2남원 죽항동, '찾아가는 이동빨래방'으로 이웃사랑 실천
- 3남원시, 참전·무공수훈 영웅들 위한 추모비 제막
- 4JB미래포럼, 남원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5남원시, 교통정보 앱 설치 이벤트…SNS 인증만 해도 선물 증정
- 6용인시, '유럽형 코지가든' 관광테마골목사업 선정
- 7김동연, “경기북부 대개조, 킨텍스 제3전시장서 시작된다”
- 8하남, K-팝으로 물든 사흘…도심 곳곳 생중계
- 9공공의대 설립 논의 본격화…국회 복지위원들 남원 찾았다
- 10대경대 K-푸드전공 45명, 국제요리경연대회 출전. . .라이브 단체전·파스타 라이브전 대상 동시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