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개발공사, 고객만족도 조사 전국 2위 달성 ... 공사 창립 후 최고 성과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강원도개발공사가 행정안전부 ‘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5개 광역도시개발공사 가운데 2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2020년도 고객만족도 조사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전국 370여개 기초 및 광역 공기업을 구분하여 무작위 전화 및 현장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그동안 공사는 2018년 86.9점으로 8위, 2019년 85.3점으로 7위에 이어 2020년도에는 88.9점으로 15개 광역도시개발공사 가운데 2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는 1997년 공사창립 이후 최고의 성과다.
이번 조사에 공사는 직접 운영하는 임대아파트를 비롯해 알펜시아리조트 현장과 소통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직접 모니터하는 ‘현장 소통 시스템’을 구축했고,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한 ‘SNS 고객지원’ 등 다양한 채널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제도 개선에 노력해 왔다.
특히, 평가 고객군중 높은 결과를 나타낸 알펜시아 리조트는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업계를 짓누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알펜시아가 강원도를 대표하는 최고의 청정 리조트로의 고객감동을 이끄는 내실을 다졌다.
이만희 강원도개발공사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에서 각 현장에서 고객을 위한 선재적인 방역 실시를 통해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했고, 전 직원의 고객감동경영 실천의 결과다”며 “앞으로도 고객감동, 도민 중심의 혁신을 선도하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k10@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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