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인코퍼레이티드, HK이노엔 투자 유치
뉴커머스 스타트업 '아이오인코퍼레이티드(이하 ‘아이오INC’)'가 설립이래 두 번째 외부 자본인 한국콜마 계열 코스닥 상장사 HK이노엔의 전략적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은 일반 소비자들에겐 ‘컨디션’, ‘헛개수’ 등의 제품들로 알려져 있는 제약회사로써 최근 정부로부터 국내 개발 코로나19 백신 ‘IN-B009주’의 안정성과 면역원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1상 시험계획이 승인되어 백신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시드 투자했던 베이스인베스트먼트와 서울대기술지주도 이번 라운드에 재무적 투자자(FI)로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총 투자액은 비공개됐다.
이번 투자 유치는 그간 자체 여력만으로 일궈 온 개발, 판매 속도를 한층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현재 추가 브랜드 론칭을 준비 중인 상황에서 HK이노엔을 통해 이들 제품을 유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아이오INC와 HK 이노엔은 이번 계약에 따라 제품 공동 개발과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이승엽 아이오INC 대표는 "앞으로 소비자들의 삶에 밀접하게 연관이 있는 제품들을 계속하여 기획, 생산 예정"이라며 "전략적 투자자가 돼준 HK이노엔과도 제품 공동개발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 설립된 푸드 전문 뉴커머스 아이오INC는 지난해 9월 시드 투자금을 유치한 뒤 1년이 채 안되는 기간에 15개 제품의 기획고 생산을 마치고 자사몰을 포함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유튜브 유저를 겨냥해 다채널 커머스 공략을 펼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2신상진 성남시장 "지하철 3호선 연장 돼야"
- 3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4CJ제일제당, 美·유럽에 공장…"K-푸드 영토확장"
- 5현대차, 아이오닉 9 첫 공개..."美 시장 점유율 높인다"
- 6롯데그룹 “부동산·가용예금 71조4,000억”…유동성 위기 부인
- 7DL, 'CCUS' 친환경 사업 개척 속도…'캐나다 첫 진출'
- 8LG화학, 배터리 핵심 소재 美 공급망 구축
- 9셀트리온도 또 자사주 1,000억 매입..올해만 5번째
- 10달러 강세에 '달러보험' 뜬다…환차익 기대감에 가입 급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