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하례초, 건강생태학교 하례 생태문집 다섯번째 '초록마술' 펴내
건강생태학교 운영통한 학교 교육 경쟁력 제고

서귀포시 하례초등학교에서 발간한 동시집 '초록마술 v'
[서귀포=금용훈 기자] 서귀포시 하례초등학교는 2021학년도 건강생태학교의 다양한 활동을 동시로 표현한 초록마술Ⅴ을 발간했다.
하례초등학교에 따르면 건강생태학교는 제주의 생태환경을 기반으로 학교와 마을의 자연환경에 대한 생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생태교육 소양과 생태적 감수성을 신장하는 체험 중심의 생태교육 프로그램이다.
강혜란 교장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생태적 가치를 이해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건강생태학교 운영을 통해 학교 교육경쟁력 제고를 위해 건강생태학교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례초등학교는 2017년 건강생태학교로 지정되어 2021학년도에 이르기까지 효돈천, 고살리 숲길, 걸서악, 망장포 그리고 우리 학교 곳곳에서 생태 교육과정을 통해 자연과 소통하고 생태적 감수성을 키워 보고 느낀 것을 시로 표현했고, 그 결과 5번째 우리들의 이야기 '초록마술Ⅴ'가 탄생시켰다.
생태환경교육은 바닷속 식물 알아보기, 식물이 좋아하는 환경을 알아보고 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식물 키우기, 여름의 바다 풍경 살피고 꾸미기, 자연물을 이용하여 나만의 액자 만들기, 산호 마리모 키트 만들기, 숲 속 꽃바람 바람개비 만들기,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한 미래의 모습 상상하기,풍력발전기 만들기, 부채로 바람을 일으키며 전기에너지로 변하는 모습 관찰하기, 우드컬링 및 환경놀이 등을 진행한다.
함정순 교감은 "초록마술을 감상하면서 내 고장 하례 지킴이로, 교원연수 및 하례리생태관광마을협의체와 협약을 체결 학부모 및 지역사회활동 등 '2022학년도부터는 제주형자율학교'로 부모님과 지역 사회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