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편하게”…강남·수지등 5곳 오픈

[앵커]
그동안 전기차 충전 문제로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 많으셨을텐데요. 제네시스가 전기차 전용 충전소를 추가 설치하며 서비스 강화에 나섭니다. 장민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전기차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에선 충전 시설 마련을 위한 움직임이 분주한 모습입니다.
제네시스는 수도권 5곳에 전기차 전용 충전소를 열고 무선 충전 서비스 시범 사업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제네시스는 강남, 수지, 고양 등 5개소에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이 반영된 충전 거점을 오픈하고, 각 거점마다 초고속 충전기를 2기씩 설치했습니다. 전기차 충전 서비스 강화로 전기차 보유 고객의 편의를 높이겠다는 겁니다.
앱을 통한 차별화 된 고객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충전소 위치 및 사용 정보 확인, 충전 대기표 발급 등의 기능을 지원해 제네시스 고객만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나섭니다.
또 무선충전 서비스 상용화에 앞서 사업성 검증을 위한 시범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바닥에 설치된 충전 패드 위에 차량을 주차하는 것만으로도 전기차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 성능은 11kW로 GV60 기준(77.4kWh), 약 8시간이 소요됩니다.
[싱크] 제네시스 관계자
“전동화 전환의 일환으로 무선충전 서비스 시범 사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는 럭셔리 브랜드를 목표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제네시스는 75개의 무선 충전기를 확대하고 2023년까지 무선 충전 사업 실효성 검증과 운영 체계 구축을 위한 데이터를 축적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편, 정부도 기존 500세대 이상에서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전기차 충전 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하는 등 충전소 설치 기준을 확대했습니다.
서울경제TV 장민선입니다. / jjang@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GS25,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협업 신제품 ‘김햄찌 브리또’ 공개
- 마포구, ‘내일 ON FESTA’ 성황리 개최...“청년 도전이 내일을 밝히다”
-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회장, 횡령·배임 항소심서 징역 2년
- 세민관광, 트리포스와 업무협약…셔틀버스 이용 편의 강화
- 동부건설, 445억 규모 '제주외항 2단계 개발공사' 수주
- 포스코그룹 '리더십 매니페스토' 완성…조직문화 혁신 약속
- 앤서스랩코리아, IT 자산 바자회 ‘FLUSH MARKET’ 개최…수익금 전액 기부
- 한성숙 중기장관, 청년 로컬창업기업 글로벌화 지원하겠다 밝혀
- 인사이터, ‘아맘때 센터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 인증 획득
- 흔한남매, 겨울 이야기로 팝업스토어 다시 문 연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GS25,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협업 신제품 ‘김햄찌 브리또’ 공개
- 2JW중외제약 ‘헴리브라’, "A형 혈우병 환자 관절건강·신체활동 개선"
- 3행정 전문가부터 복지 설계자까지... '현장 소통가' 강동구 이사장의 행보
- 4마포구, ‘내일 ON FESTA’ 성황리 개최...“청년 도전이 내일을 밝히다”
- 5“한의학 혁신성 인정”…자생한방병원, ‘WHO 건강·문화유산 혁신 기관’ 선정
- 6NH투자증권
- 7조현범 한국앤컴퍼니 회장, 횡령·배임 항소심서 징역 2년
- 8함평군, 전남도 농정업무 종합평가서 '우수상'
- 9김철우 보성군수, ‘발로 뛰는 현장 행정’ 결실…전남 최초 ‘국민행복민원실’ 3회 연속 선정
- 10고흥군, 주소 행정 ‘전국 최고’ 입증…2년 연속 정부 포상 쾌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