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V’ 개발사 ‘비씨랩스’, 50억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소셜 투자 플랫폼 ‘PlayV(플레이V)’의 개발사 ‘비씨랩스(대표 홍성인)’는 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국내 VC인 컴퍼니케이파트너스의 주도로 KB인베스트먼트, 소프트뱅크벤처스 등 국내외 투자사로부터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단행되었다. 이를 통해 비씨랩스는 설립 후 만 4년만에 초기 엔젤투자 포함, 누적투자금 65억여 원을 달성했다.
비씨랩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일반 투자자들과 전문 트레이더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소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유저 별 투자 선호도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맞춤형 큐레이션 기능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PlayV’ 트레이딩 시스템 및 트레이더 리워드 정산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우수 트레이더를 유치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홍성인 비씨랩스 대표는 “투자정보를 공유하는 소셜 플랫폼의 성장으로 투자전문가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며 “소셜 영향력을 가진 투자 전문가들이 실력을 인정받고 유명세를 떨면서 진짜 투자전문가를 일반투자자와 효과적으로 매칭해주는 서비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씨랩스는 현재 인재 채용을 위해 신규 입사자 전원에게 특별 사이닝 보너스를 지급하는 등 대대적인 인력 유치 캠페인 및 채용공고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비씨랩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바이낸스 고팍스 인수 가시화…코인 거래소 판도 바뀌나
- 2'소비쿠폰 효과'에 취업자 31만2000명↑…청년·건설업은 부진
- 3내주 3439공급…"지방 위주 공급"
- 4카톡은 SNS로, 스레드·X는 메시지로…경계가 사라진다
- 5"맛∙감성∙편의 잡았다"…간편식이 바꾸는 캠핑 밥상
- 6‘설렘 터지는’ 2025 쓱데이, 오는 30일 개막
- 7남원 하늘에 띄운 미래…남원국제드론제전 주말 열기 '최고조'
- 8김한종 장성군수 "가을의 절정, 황룡강 가을꽃축제 방문 환영"
- 9축제장 '볼거리·체험거리 풍성'
- 10정연욱 의원 “국가유산청 웹툰 속 환수왕은 허구…현실의 환수율 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