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인문경제학 토크쇼 '정재환의 아리아리'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2-06-28 09:13:16
수정 2022-06-28 09:13:16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서울경제TV가 신개념 인문경제학 토크쇼 ‘정재환의 아리아리’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사회적 변화를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경제 정보와 생활에 유용한 인문경제학 지식을 전달해 줄 전망이다.
‘라떼는 말이죠’ 코너는 과거에 있었던 역사적 사실을 MC 정재환의 시선에서 풀어낸다. 오늘 시점에서 한 줄 논평을 통해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통찰을 전해줄 예정이다.
‘경제 콕’ 코너는 알아둬야 쓸 수 있는 경제상식을 콕 짚어 설명하는 시간이다. 전지적 시청자 시점에서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경제관련 주간 이슈를 정리해 준다.
‘알파고의 세상만사’는 역사와 문학, 사회과학, 대중문화 등 사회 전반에 스며있는 세상의 이야기를 통해 경제학의 원리를 읽어준다.
‘아리아리 초대석’ 코너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시청자들에게 쓸모있는 인문경제학 상식을 제공한다. 화제의 저자, 셀럽, 분야별 전문가 등 다양한 직군을 초대해 유용한 인문경제학 상식을 들어본다.
‘정재환의 아리아리’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생방송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이후 방송에서 못다한 이야기는 유튜브 라이브방송으로 이어간다. 특히, 실시간 댓글을 통해 시청자와 쌍방향 소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진공, 경남 우주항공 산업 글로벌 시장 진출 이끈다
- 셀트리온, 일라이릴리 美 공장 인수…“관세 리스크 해소”
- 한화 김동선, 고급 리조트 승부수…‘안토’ 브랜드 첫 선
- 카톡에 챗GPT ‘쏙’…정신아 “일상 AI 플랫폼 도약”
- “아이폰17 팬심 통했다”…LGD, 3년 만 적자탈출 하나
- 한온시스템 1兆 증자에…한국타이어 “5000억 부담”
- “디에이치도 써밋도 래미안 못 넘었다”…하이엔드 가치 뚝?
- 중기중앙회, '2025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
- KT&G, 주당배당금 6000원 상향…美 '니코틴 파우치' 협력
- 싱가포르 씨푸드 레스토랑 ‘점보씨푸드’, 여의도 IFC몰서 확장 전략 발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