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말레이시아 관광객 유치 마케팅 본격화
말레이시아에 한류 속 경북 관광 각인시키다
MATTA FAIR 2022 참가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무역센터(WTC)에서 개최된 국제관광전(MATTA FAIR 2022)에 참가해 현자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판촉활동을 펼쳤다.
MATTA FAIR 2022는 1991년부터 시작된 말레이시아 최대 국제관광박람회로 2019년 기준 14개국, 1300여개 업체, 11만여 명의 일반 관람객이 참가한 동남아 3대 국제관광박람회 중 하나이다.
경북도는 한국관광공사와의 협업으로 한국관광홍보관 내에 단독 홍보데스크를 운영해 K-콘텐츠 인기에 힘입은 한류 속의 경북여행, 경북이 자랑하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지역축제 등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 및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갯마을차차차와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 포항, 킹덤과 환혼의 촬영지 문경 등 지역 명소와 계절 관광자원을 집중 홍보해 이목을 끌었다.
아울러, 코로나로 인해 단절된 해외 유관기관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스포츠, 관광, 현지여행업계 등을 대상으로 경북 알리기에 주력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말레이시아 올림픽 위원회를 방문해 체육 및 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한 전지훈련장으로서의 경북의 스포츠 시설과 문화 자원을 연계한 특수목적관광(SIT) 마케팅도 전개했다.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관(대사 이치범)을 방문, 경북과 말라카지역이 갖고 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도시라는 접점을 언급하며 역사적 가치를 바탕으로 상호 문화교류를 통한 지역관광 상생발전 등도 논의했다.
특히, 현지 주요 여행사 대상 경북관광 홍보설명회 개최 및 베르나마(현지 관영언론)와의 인터뷰를 통해 경북이 가진 계절별 관광지 및 한류촬영지, 역사적 관광지 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이외에도 한인회와 2020년 K-Foods 마케팅을 추진한 바 있는 대표 한식당 프랜차이즈 ‘오이소 식당’과의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문화교류 행사 및 한식의 인기에 힘입은 상호 협업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KOREA IN KOREA–경북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말레이시아 현지인들에게 경북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수 있었다. 간담회와 기관 방문을 통해 형성된 네트워크를 통해 말레이시아 관광시장에 경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양주시, 43년 만에 문화원 첫 독립 청사 개원
- ‘용인포은아트홀’ 새단장 마치고 다양한 공연 줄이어
- [기획Ⅱ] 인천의 에너지 전환, 지역발전의 미래를 열다
- 진도군, 고속철도 국가계획 반영 위한 범군민 결의대회
- [포토] 한국도자재단, 빛나는 손끝의 예술… ‘경기도 공예주간’ 개막
- 오산시, '오색찬란 희망찬 빛의 도시' 도약
- 부천 대장신도시, 광역교통대책 '줄줄이' 지연…입주민 교통대란 우려
- 한탄강·광릉숲, 유네스코 협력 논의…국제포럼 포천서 개막
- 포천시의회, 장자산단 안정화 대책 논의…기업 부담 완화 방안 모색
- 일제강제동원 제3자 변제 인감 위조…"책임자 처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뚜기, 2025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 2CJ푸드빌 뚜레쥬르, '가맹점 물품대금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
- 3토스뱅크, 중고거래 사기 예방 시스템 도입
- 4GS칼텍스, 데이터센터용 직접액체냉각유체 출시
- 5무신사, K패션 브랜드 생산자금 지원 4000억 돌파
- 6풀무원, '지구식단 저당 볶음짬뽕' 출시…식물성 제품군 확대
- 7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1조원…'깜짝 실적'
- 8이니텍, '깜깜이 딜'에 매각 지연…주담대 리스크 어쩌나
- 9남양주시, 43년 만에 문화원 첫 독립 청사 개원
- 10‘용인포은아트홀’ 새단장 마치고 다양한 공연 줄이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