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제영의 세상을 바꾸는 교육’ 26일 첫 방영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서울경제TV가 ‘백년대계’인 우리 교육의 발전 방향과 미래를 논하는 토론의 장을 엽니다.
서울경제TV는 오는 26일 오후 6시 새 프로그램 ‘정제영의 세상을 바꾸는 교육’을 방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정제영 이화여대 교육학과 교수가 진행을 맡아 11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특별 편성됩니다. 첫 회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출연해 지방자치교육시대을 맞아 우리 교육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어 12월에는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출연해 교육계 현안과 교육제도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정제영의 세상을 바꾸는 교육’ 프로그램에 출연해 말하고 있다. [사진=서울경제TV]
먼저, 오는 26일 방영되는 첫 회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나와 대학입시제도를 놓고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입니다. 조희연 교육감은 “현재 우리 교육은 지적 역량에만 집중해 서열을 매기는 방향으로 치우쳐 있다”며 “서열화 완화를 위해 ‘대학체제 개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강은희 교육감은 “2025년에는 ‘고교학점제’가 도입되기 때문에 2028년에는 현행 대입제도의 개편이 예고돼 있다”며 “진로선택 과목이 대입 교과목에 들어가는지 여부에 대해 적극적인 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정제영의 세상을 바꾸는 교육’ 프로그램에 출연해 말하고 있다. [사진=서울경제TV]
이외에도 두 교육감은 인공지능(AI) 교육과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 도입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습니다.
인공지능 교육에 대해서는 ‘인공지능 자체를 교육하는 것’과 ‘교육 방법으로서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것’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IB(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시험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교육과정)와 관련해서는 ‘IB 도입 4년을 맞은 대구시의 현재 진행 상황’과 ‘서울시의 IB도입 관련 중점 추진안’에 대해 공유합니다.
한편, 12월 방영 예정인 ‘정제영의 세상을 바꾸는 교육’ 두 번째 방송에는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뉴스마켓, 크리에이터 ‘마켓크루’ 공개 모집
- 삼성, 美 반도체 보조금 6.9조 확정…원안보다 26% 감소
- 시수코퍼레이션, 라오스 현지 파트너와 파트너십 1주년 맞아
- '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 개최…"석탄발전 인프라 재활용 등 논의"
- 기아, 콤팩트 SUV ‘시로스’ 인도서 최초 공개
- [위클리비즈] 크리스마스 핫플 백화점 말고 ‘여기 어때?'
- 현대제철, 후판 이어 中·日열연강판 ‘반덤핑’ 제소
- SK하이닉스, 美 반도체 보조금 확정…“삼성도 곧”
- 대형건설사 내년 분양 ‘꽁꽁’…“불황에 수요 줄어”
- 한화, ‘아워홈’ 인수 검토…급식사업 재진출 하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뉴스마켓, 크리에이터 ‘마켓크루’ 공개 모집
- 2삼성, 美 반도체 보조금 6.9조 확정…원안보다 26% 감소
- 3오픈팔레트, 청년 예술가 꿈 지원 공모 이벤트 진행
- 4시수코퍼레이션, 라오스 현지 파트너와 파트너십 1주년 맞아
- 5삼신상사, 기업상조 특화상품 ‘삼신옥꽃’ 론칭
- 6경기도 기술자문단의 맞춤형 솔루션 만족도 99.4%
- 7인문-평생학습도시 포천, 미래를 품다!
- 8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1호·12호 선정식 개최
- 9부산교육청, 지방공무원 671명 인사 발표
- 10'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 개최…"석탄발전 인프라 재활용 등 논의"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