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군위군 대구시 편입 준비상황 보고회 가져

전국 입력 2023-02-09 19:13:57 수정 2023-02-09 19:13:57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9일 김학홍 행정부지사 주재, 군위군 편입 준비상황 보고회 가져
지역 간 합의로 이루어진 첫 사례, 내 집 살림하듯 잘 준비할 것

[사진=경북도]

[안동=김정희기자] 경상북도는 9일 김학홍 행정부지사 주재로 군위군 대구시 편입 준비상황 보고회를 열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3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법률이 공포됨에 따라 군위 군민들에게 공백 없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8개 부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인계인수 지방재정 조직·정원 자치법규 정보시스템 등 5대 핵심분야를 중심으로 준비상황과 향후계획을 점검하고 현안사항 발굴과 문제점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군위의흥 119안전센터와 효령부계 지역대 4개소 이관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는 만큼 행정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인계인수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북도는 1차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3월중 2차 보고회를 열어 추진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발굴된 현안사항과 문제점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22일 군위군청에서 군위군 대구시 편입 공동협의회첫 회의를 갖고 현안사항과 공동 대응과제 발굴, 향후계획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경북의 같은 식구였던 군위를 떠나보내는 마음은 애석하지만 딸을 시집보내는 심정으로 내 집 살림하듯 한 치의 소홀함 없이 잘 준비하겠다라며 군위군 대구시 편입은 지역 간 합의와 정치권의 대승적 결단으로 이루어진 첫 사례인 만큼 지방시대로 한발 다가서는 중요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