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사내 MZ 인턴' 유튜브 영상 공개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ABL생명은 사내 방송팀에서 제작한 ‘MZ들과 함께 하는 TALK! TALK! TALK!’ 바이럴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ABL생명에서 올해 1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동계 인턴십 과정에 참여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MZ세대의 직업관 등을 알아보기 위해 제작됐다. 출근, 워라밸, 회식 등 직장 생활과 관련된 질문에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놓는 대학생들의 모습을 15분 분량의 그룹 인터뷰 형식의 영상으로 그려냈다.
특히 두 가지 조건을 던져 선호도를 묻는 ‘밸런스 게임’을 통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대학생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10분 일찍 출근하기’ 대 ’정시 출근하기’, ‘성격은 좋지만 회식 자주 하는 상사’ 대 ‘성격은 나쁘지만 칼퇴 시켜주는 상사’, ‘월 300만 원 워라밸 보장’ 대 ‘월 500만 원 워라밸 없음’ 등 직장 생활 관련한 논쟁에 대해 대학생들의 솔직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인터뷰에 참여한 한 학생은 “또래 인턴들과 함께하는 직장인 밸런스 게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공감할 수 있어 좋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ABL생명 관계자는 “이번 영상이 MZ세대의 가치관과 성향을 파악해 조직 문화 개선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앞으로도 더 나은 개인, 조직, 사회 등을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ABL생명은 국내 유수 대학들과 산학연계 제휴를 맺고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두 달간 대학생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kmh2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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