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육 전문가 한자리…“에듀테크·메타버스·챗GPT 뭐가 궁금하세요?”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디지털 교육 전문가들이 ‘디지털 교육혁명’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김수환 한국컴퓨터교육학회 부회장(총신대 교수)과 김진숙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박사는 24일 서울경제TV ‘정제영의 세상을 바꾸는 교육’ 프로그램에 출연해 디지털 교육혁명기에 대해 면밀히 짚었습니다.
‘정제영의 세상을 바꾸는 교육’은 정제영 이화여대 교육학과 교수가 진행을 맡아 교육계의 핵심 현안에 대해 짚어보는 특집 프로그램입니다. 김수환 교수와 김진숙 박사는 이날 방송에서 ‘에듀테크’, ‘2세대 디지털 교과서’, ‘컴퓨팅 사고력’, ‘코딩 교육’, ‘메타버스’, ‘챗GPT’ 등에 대해서도 소신을 밝혔습니다.
특히, 다가오는 디지털 교육 시대에 ‘어떤 교육이 필요하냐’는 질문에 대해 김수환 교수는 “기술적 역량뿐만 아니라 능동적 학습, 문제 해결 능력, 창의성, 협업 능력, 디지털 역량, 차세대 리더십 등 다양한 핵심 역량이 필요하다”며,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형 학습과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등을 적극적으로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진숙 박사는 “답을 정해놓지 않은 가운데 문제가 문제인지를 인식하는 단계부터 시작해서, 문제를 정의하는 단계, 문제 해결책을 말로 설명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끝까지 실체를 내보여야 하는 디자인씽킹 모델이 현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 방식”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김수환 한국컴퓨터교육학회 부회장과 김진숙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박사가 출연하는 ‘세상을 바꾸는 교육’ 방송은 오는 4월 8일 오후 6시 서울경제TV 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입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진공, 경남 우주항공 산업 글로벌 시장 진출 이끈다
- 셀트리온, 일라이릴리 美 공장 인수…“관세 리스크 해소”
- 한화 김동선, 고급 리조트 승부수…‘안토’ 브랜드 첫 선
- 카톡에 챗GPT ‘쏙’…정신아 “일상 AI 플랫폼 도약”
- “아이폰17 팬심 통했다”…LGD, 3년 만 적자탈출 하나
- 한온시스템 1兆 증자에…한국타이어 “5000억 부담”
- “디에이치도 써밋도 래미안 못 넘었다”…하이엔드 가치 뚝?
- 중기중앙회, '2025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
- KT&G, 주당배당금 6000원 상향…美 '니코틴 파우치' 협력
- 싱가포르 씨푸드 레스토랑 ‘점보씨푸드’, 여의도 IFC몰서 확장 전략 발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