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착한기업 지원"…수협은행, 해양환경보전 공익상품 출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Sh수협은행이 ESG경영을 실천하는 착한기업을 위한 해양환경보전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는 법인전용 수시입출금식 통장으로 판매금액의 일정액을 전액 수협은행 부담으로 해양환경보전과 ESG사업 지원기금으로 출연하는 공익상품이다.
MMDA(Money Market Deposit Account; 시장금리부 수시입출금식 예금)상품은 예치금액에 따라 이자를 차등지급하는 상품으로 일정 금액 이상의 목돈을 안전하게 운용하고자 하는 법인의 경우 활용가치가 높은 상품이다.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유한 법인이나 단체면 판매 한도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상품 가입만으로도 해양환경보전사업 간접 지원 등 친환경 실천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유럽 등 해외 선진국들은 이미 기업의 ESG 공시를 의무화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코스피 상장사 ESG 공시 의무화 도입 등 사회·경제 전반에서 착한 기업을 우대하는 움직임이 강화되고 있다”며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 상품 출시는 최근 기업들의 이같은 니즈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협은행은 이에 앞선 지난 2020년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상품을 선보여 금융소비자들로부터 ‘착한 금융상품’으로 인정받은 바 있으며,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예금’,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입출금통장’ 등 법인전용 공익상품도 잇따라 출시한 바 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ESG 측면에서 해양환경 공익상품 고유 브랜드 구축을 목표로 기업고객의 가치제고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주거래 기업과의 ESG협약과 상호협력을 통해 우리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경영활동에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두산건설,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 선착순 동·호 계약
- 2한화투자증권,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지원 성료
- 3마사회 제주본부,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4LG유플러스-토스, '익시(ixi)' 기반 AI 캠페인 전개
- 5MBK "두산공작기계, 중국과 매각 협의 없었다"…최윤범 측 반박
- 6동화약품 마그랩, ‘포 스트레스’ 2024 올리브영 어워즈서 수상
- 7㈜인공지능팩토리, 메이티와 함께한 '2024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사업 성료
- 8네이버페이, 소득 대비 보험료 비교 가능한 ‘내 보험 점검’ 서비스 오픈
- 9삼성물산 건설부문, '안양 종합운동장 동측 재개발' 수주
- 10대상 청정원, 컬리푸드페스타 '호밍스 테마 부스' 행사 성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