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하트, 패트리온 구독시스템 플랫폼 도입
경제·산업
입력 2024-01-25 09:40:24
수정 2024-01-25 09:40:24
정의준 기자
0개

주식회사 하트팩토리(대표 유민상)의 ASMR 기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히어하트’는 기존 ‘패트리온(Patreon)’류의 구독시스템을 이용한 플랫폼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Patreon’류의 웹사이트는 크리에이터들이 본인 계정을 통해 개인화보나 동영상 콘텐츠를 올리고 사용자가 유료 구독을 결제해 해당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방식이다.
현재 ‘히어하트’는 탑툰과 노벨피아 IP 독점 계약을 통한 OSMU와 코스프레 콘텐츠를 확대해 유명 IP 활용으로 크리에이터들의 수익이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기존 음성기반의 ASMR을 비롯해 화보, 동영상 서비스까지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히어하트는 기존 팬덤이 있는 크리에이터들 영입과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해 누구에게나 수익을 낼 수 있는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오는 2월 선보이는 플랫폼 구독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개인 유료콘텐츠 시장을 이끌고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도 목표”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GM, 탄소발자국 시스템 구축 위해 글래스돔과 협력
- 진에어, 환경의날 맞아 업사이클링 캠페인 진행
- 제주항공, 취항 19주년…“77만회 운항·1억2300만 명 탑승”
- ‘현대테크노 레이원시티’ 실시계획인가 완료로 사업 본격화
- 가온인터내셔날, ‘VXE MAD R 시리즈’ 국내 출시
- 암사종합시장 상인회, ‘꽃길 향기를 담다’ 축제 개최
- 대한항공, 프랑스 파리 여객 노선 취항 50주년 기념행사 개최
- 한국타이어, 삼성 라이온즈파크서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
- 한국수력원자력, 체코 신규원전 사업 계약 체결
- [기획]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스타벅스의 이유 있는 변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제30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 2KGM, 탄소발자국 시스템 구축 위해 글래스돔과 협력
- 3진에어, 환경의날 맞아 업사이클링 캠페인 진행
- 4제주항공, 취항 19주년…“77만회 운항·1억2300만 명 탑승”
- 5‘현대테크노 레이원시티’ 실시계획인가 완료로 사업 본격화
- 6가온인터내셔날, ‘VXE MAD R 시리즈’ 국내 출시
- 7암사종합시장 상인회, ‘꽃길 향기를 담다’ 축제 개최
- 8대한항공, 프랑스 파리 여객 노선 취항 50주년 기념행사 개최
- 9한국타이어, 삼성 라이온즈파크서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
- 10한국수력원자력, 체코 신규원전 사업 계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