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4-04-19 11:29:25 수정 2024-04-19 11:29:25 황혜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프로 브레이킹 투어·월드서프리그 협력 일환
공식 유튜브 채널서 ‘스케이트보드’ 공개… 2부·3부 순차공개 예정

삼성 다큐멘터리 3부작 중 1부 콘크리트 드림 장면.[사진=삼성전자]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파트너사 삼성전자는 최근 올림픽 종목으로 선정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는 다큐멘터리 3부작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각 종목 대표 글로벌 리그와의 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인 ‘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Open always wins)’를 알리고, 각 스포츠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 올림픽 종목이 되기까지의 여정, 개방성(Openness)에 대한 스토리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LS), 프로 브레이킹 투어(PBT), 월드서프리그(WSL)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다큐멘터리 1부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편은 80년대 길거리 문화로 시작해 무언의 규칙과 서로 간의 존중을 바탕으로 형성된 스케이트보드 커뮤니티와 2024 파리 올림픽을 준비하는 선수들의 여정을 담았다.

순차적으로 공개될 2부 ‘브레이킹 바운더리’편은 힙합 문화로부터 한 지역에서 시작된 브레이킹의 글로벌 확산 과정을 소개하고, 각자의 열정과 창의성을 응원하는 브레이킹 커뮤니티 문화를 소개한다.

3부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편은 예측할 수 없는 파도에 모든 것을 맡기는 서핑이 자연 환경과 사람의 조화를 바탕으로 대중적인 스포츠로 성장한 과정을 조명할 예정이다.

이번 다큐멘터리에는 종목별 선수들인 숀 톰슨(남아프리카, 서핑)과 에릭 코스톤(미국, 스케이드보드), 데이빗 쉬리브만(미국, 브레이킹)이 출연했다. 또 삼성전자가 2024년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의 공식 파트너 활동으로 운영하는 홍보대사 선수단 ‘팀 삼성 갤럭시’ 선수들인 요한 디페이(프랑스, 서핑), 스카이 브라운(영국, 스케이트보드), 그레이스 써니 최(미국, 브레이킹) 등도 출연했다.

미국 스케이트보드의 아이콘이자 스케이트보드 매거진 창립자인 에릭 코스톤은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스케이트보드만의 독특한 문화와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은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각 종목과 선수들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 열린 마음을 통한 혁신과 도전을 공유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큐멘터리 3부작은 각 리그의 글로벌 이벤트에 맞춰 공개될 예정으로, 이달 20일 SLS 샌디에고 챔피언십 투어, 27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프로 브레이킹 투어, 다음 달 22일 월드서프리그 타히티 프로에서 각각 상영될 예정이다.

1부 콘크리트 드림은 현재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2부 브레이킹 바운더리와 3부 넥스트 웨이브는 각각 이달 25일과 다음 달 21일에 삼성전자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