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럭셔리 빌트인 ‘데이코’로 B2C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4-06-19 17:24:58 수정 2024-06-19 17:24:58 황혜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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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데이코’ 제품 전시·판매 확대
B2B·B2C 시장 아울러 데이코-삼성전자 연계 강화

[사진=삼성전자]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삼성전자는 주요 백화점 및 수입 가구 브랜드 쇼룸에 ‘데이코’ 제품 전시·판매를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데이코는 194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해 삼성전자가 2016년 인수한 미국 럭셔리 가전 브랜드다. 주방가구와 일체화된 ‘트루 빌트인’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옵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데이코 매장은 오는 21일 입점하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 등 주요 백화점에 새롭게 조성할 예정이다.


한편 데이코는 국내 프리미엄 주상복합 아파트와 리조트 등 B2B(기업 간 거래)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 왔다. 나인원 한남, 용평리조트 아폴리스 콘도, 서울숲 아크로포레스트, 래미안 리더스원, 래미안 원베일리 등이 대표적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B2B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브랜드 전시 공간을 확대하고,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시장 공략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이로써 B2B와 B2C 전 사업 영역을 아우르며 ‘데이코’와 ‘삼성전자’의 연계를 강화해 브랜드 위상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한편 프리미엄 B2C 시장 공략 제품으로는 빌트인 냉장고가 대표적이라는 설명이다. 이어 데이코의 와인 셀러는 와인을 열, 빛, 습도, 진동에서 보호하며 초정온상태로 보관한다고 덧붙였다. 듀얼 컨벡션과 스팀 기능을 가진 오븐과 LCD디스플레이와 후드 자동 온오프 기능을 탑재한 인덕션 등도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데이코가 선사하는 프리미엄 가전 경험을 더욱 많은 고객들과 폭넓게 공유하고자 전시 공간을 확대하게 됐다”며, “럭셔리 빌트인 가전 시장에서 보다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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