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 ‘인포콤 2024’서 ‘11개’ 부문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4-06-19 17:27:41 수정 2024-06-19 17:27:41 황혜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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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전용 통합 연결 플랫폼 ‘스마트싱스 프로’ 5관왕

[사진=삼성전자]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24’에서 역대 최다 규모인 11개 부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공개한 여러 신제품 및 설루션에 대해 북미 주요 영상 및 음향 전문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인포콤 2024에서 글로벌 출시를 알린 B2B(기업 간 거래) 전용 통합 연결 플랫폼 ‘스마트싱스 프로’는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 요구를 고려한 서비스 강화 등 기업 설루션으로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5관왕에 올랐다.

스마트싱스 프로는 ‘커머셜 인터그레이터’가 수여하는 ‘최고의 디지털 사이니지 소프트웨어’ 부문과 ‘최고의 대규모 제어 시스템’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또 아이티프로(ITPro), ‘사운드 & 비디오 컨트랙터’, 인스톨레이션 등 인포콤 공식 미디어 파트너사들로부터 ‘인포콤 2024 최고의 제품’ 부문에 선정됐다.

2024년형 전자칠판(WAD 시리즈)는 북미 AV 전문매체 ‘SCN(System Contractor News)’의 ‘가장 혁신적인 화상회의 제품’에 선정됐다. 또 미국 교육 기술 전문 매체 ‘테크앤러닝’에서 수여하는 ‘베스트 오브 쇼’로도 꼽혔다.

이번 전시에 최초 공개한 전력 공급 없이도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 광고를 할 수 있는 ‘삼성 컬러 이페이퍼’와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 통합 콘텐츠 플랫폼 ‘삼성 VXT’가 ‘인포콤 2024 최고의 제품’ 부문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삼성 디스플레이 컨피규레이터’는 커머셜 인터그레이터로부터 ‘최고의 설치 지원 도구’로 선정됐다.

또 삼성전자는 북미 디스플레이 전문 매체인 ‘레이브’로부터 ‘가장 선호하는 디스플레이 브랜드’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인포콤 2024에서 B2B용 스마트싱스 프로를 비롯해 다양한 혁신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인 덕분에 역대 최다 수상의 쾌거를 거둘 수 있었다”며 “최고의 디스플레이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걸맞는 혁신 솔루션 및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며 상업용 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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