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고비, 교육감 치적에만 집중 개선 필요
학벌없는시민모임 "2023년 442건 광고, 학생과 시민 9건 불과"
[광주=주남현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집행하는 광고비가 시민참여에 필요한 광고보다는 교육청 사업과 정책을 홍보하는데만 치중됐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5일 학벌없는사회를위한시민모임에 따르면 ,광주시교육청이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집행된 광고비는 2023년 442건으로 이 가운데 교육청 대외행사 및 학생 모집 등 시민참여에 필요한 광고는 단 9건에 불과하고, 대부분 교육감 치적 홍보에 집행됐다는 주장이다.
다만 광고비 집행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을 통해 적정 집행되고 있어, 위법성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공시한 광주시교육청의 연도별 광고 집행 내역은 2020년 265건(7억6,000만원), 2021년 338건(11억2,000만원), 2022년 385건(12억2,000만원), 2023년 442건(13억6,000만원)으로 매년 상승하는 추세이다.
이에 학벌없는사회를위한시민모임은 "광고가 시민들에게 어떻게 수용되고, 어떤 효과를 발휘하는지 평가하는 설문조사와 시민평가운영 등의 개선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 "광고 집행 기준이 없어 업무 담당자의 자의적 판단으로 광고비가 집행되기 쉽다"며 "타시·도 사례 용인시 광고시행 등에 관한 조례를 참고해 일정한 원칙과 기준을 설정해 집행의 효율성과 적정성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start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 2KB국민카드, 'KB 알레그로' 첫 정기연주회 개최
- 3캠코, 부산경찰청에 '여성폭력 피해자 임시숙소' 지원
- 4KB골든라이프케어, 고객 맞춤형 통합케어시스템 오픈
- 5KB손보, 자립준비청년 풋살 구단 '런런 FS' 2기 창단
- 6NH농협카드, '강원 관광 소비 활성화 캠페인' 진행
- 7ABL생명,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부금 3억원 전달
- 8IBK저축銀, '모임통장' 출시 이벤트 진행
- 9BC카드-제주은행, 지역 상권 활성화·친환경 금융 서비스 확대 나서
- 10인천 군부대 이전, 멈춘 귤현 탄약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