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스류 최초”…오뚜기, 케첩·마요네즈에 ‘점자 스티커’ 적용
경제·산업
입력 2024-10-22 16:15:50
수정 2024-10-22 16:15:50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오뚜기가 시각장애인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국내 소스류 최초로 국민 소스인 ‘토마토 케챂’과 ‘골드 마요네스’에 점자 스티커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뚜기 케첩과 마요네스에 적용된 점자 스티커는 시각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층이 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제품명 등을 한 번에 확인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적극 고려해 기획됐다. 그간 시각장애인이 불편 없이 제품을 사용하도록 컵밥, 죽 등에 제품명, 조리법 등을 점자로 표기한데 이어, 오뚜기 대표 소스인 케첩과 마요네스에도 점자 스티커를 적용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오뚜기는 스티커 색상과 모양을 변경하는 등 디자인 리뉴얼과 동시에 스티커 위에 투명 도트로 ‘케첩’, ‘마요’ 등 제품명을 표기해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오뚜기는 점자 표기가 완료된 제품을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에 지원, 토마토 케챂(500g), 골드마요네스(500g) 등 각 500개씩 전달했다. 이후 시각장애인 분들로부터 제품 사용성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 결과 점자가 부착된 위치와 점자 도트의 가독성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은 2005년 출범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정식 등록된 비영리 법인으로, 장애인 특성을 고려한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등 장애인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모든 소비자층에서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사회적 약자층을 포용한다는 의미를 담아 소스류에도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에 앞장서고, 이들의 권리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제철, 제4회 AI·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
- 삼성바이오로직스, 3분기 매출 1조6602억 원…역대 최대
- 삼성물산 건설, 3분기 영업익 1110억원…전년 동기比 53%↓
- HDC현대산업개발 3분기 영업익 730억원…전년比 53.8%↑
- 서울신라호텔, 레스토랑 4곳 세계 1000대 레스토랑 등재
- 네이버, 명품 브랜드 공식몰 '하이엔드' 서비스 출시
- 아머드프레시, 보리로 만든 원두커피 '맨해튼로스트앤코' 론칭
- CJ ENM, 케이팝 플랫폼 ‘엠넷플러스’로 글로벌 콘텐츠 허브 도약
- 케이워터운영관리, ‘2025 어린이 우리강 그리기대회’ 개최
- 한미,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경쟁력 알린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청정 완도 가을 섬 여행, 1만8000명 방문하며 '치유됐섬!' 마무리
- 2미래차 전장부품 시스템반도체 신뢰성검증센터, 원주 부론산단 착공
- 3현대제철, 제4회 AI·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
- 4안양시, 국방부로부터 박달스마트시티 사업 지정 '실행단계 본격 진입'
- 5의왕시, '2025년 방위협의회 통일안보교육 개최'
- 6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프랑스 몽펠리 방문 '우호 교류협력 논의'
- 7부산 해운정사, ‘2025 경주 APEC 성공 개최 기원 대법회’…세계평화 발원
- 8삼성바이오로직스, 3분기 매출 1조6602억 원…역대 최대
- 9삼성물산 건설, 3분기 영업익 1110억원…전년 동기比 53%↓
- 10NH농협은행, WM·RM 융합 RWM 전문가 과정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