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신세계존’ 완성
경제·산업
입력 2024-11-26 16:43:42
수정 2024-11-26 16:43:42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에 뷰티 및 주류 테마존을 포함한 신규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체험형 쇼핑공간 ‘신세계 존(zone)’을 완성했다.
지난 25일 추가 오픈한 매장은 메이크업·향수 특화 공간과 주류·담배·식품 공간으로, 각각 서편과 동편에 위치해 있다. ‘신세계존’은 총 2,880㎡(약 871평) 규모의 원스톱 쇼핑공간으로 완성됐다.
특히 뷰티 매장은 기초 화장품부터 메이크업·향수 제품까지 구역별로 나눠 개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 본점처럼 ‘코덕(코스메틱 덕후)의 놀이터’라는 별명을 이어받아 벌써부터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메이크업·향수 특화 매장에는 니치 향수와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기초케어 전문 브랜드까지 총 99개의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입점했다. 차별화된 경험을 위해 ‘프라다 뷰티’, ‘산타마리아노벨라’, ‘푸에기아 1833’, ‘포트레’, ‘토코보’ 등 단독 입점 브랜드를 마련했다. △퍼퓸 아뜰리에 △꾸뛰르 메이크업 △K-뷰티 편집 공간 등으로 나눠 고객이 시향·시연을 하며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주목할 브랜드는 신세계면세점에 단독 입점한 ‘프라다 뷰티’와 ‘푸에기아 1833’이다. 프라다 뷰티는 국내 면세점 및 인천공항 최초 입점으로, 향수, 립스틱, 립밤 등 인기 제품 등을 선보인다. '푸에기아 1833'는 아시아태평양(APAC) 최초로 신세계면세점에 입점했다. 제품별 한 번에 400병 한정 생산, 고유번호를 매겨 소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은은한 와인빛 외관의 주류·담배·식품 매장은 △와인존 △시가존 △식품존 등으로 구성됐다. 와인존은 공항 최초로 마련된 원형 곤돌라 형태의 와인전문 코너로, 고객들이 위스키 외에 추가로 고품질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단독 입점한 미국 와인 ‘쉐이퍼’를 비롯해 프랑스 부르고뉴 ‘몽제아 뮈네레’ 등 고급 와인까지 주류 마니아에게도 어필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와인 외에도 위스키, 국내외 사케, 전통주로 주류 마니아들을 공략한다. 중국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3대 코냑 브랜드 ‘마텔’을 비롯해, ‘닷사이23’, ‘마오타이’, ‘원소주’ 등을 만날 수 있다. 식품은 바프, 오쏘몰, 골든피스 등 외국인 인기 식품 및 건기식으로 MD 구성을 확대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 신세계존 그랜드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류 및 담배 구매 시, 영수증을 통해 시계 제품 추가 할인권을 받을 수 있는 ‘영수증 꼬리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브랜드별 구매금액에 따른 사은품 증정과 쇼핑지원금도 증정한다. 이밖에 골프웨어, 아이웨어, 슈즈 등 30~60% 시즌오프 행사도 동시 진행한다.
‘신세계존’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의 쇼핑 랜드마크로 입지를 확대해 가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서편 도입부에 최정상 하우스 브랜드의 듀플렉스 매장 오픈을 앞둔 만큼 벌써부터 많은 관광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지난해 인천공항 출국장(DF4·DF2) 10년 운영 사업권 낙찰 후 올해 1월부터 주요 매장을 점진적으로 오픈해왔다. 지난 9월에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 서편에 총 2,107㎡(637평) 규모의 복합패션 매장과 뷰티 편집매장을 열었으며, 개별관광객의 취향을 맞춘 체험형 쇼핑공간 ‘신세계존’의 본격적인 조성을 시작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개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고, 경험할 수 있으며, 행복한 추억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며 “MD 강화와 테마존, 동선을 고려한 인테리어 등 신세계면세점의 집약된 노하우로 완성된 ‘신세계존’을 통해 매출을 확대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마트24, 프로토타입 1호점 ‘마곡프리미엄점’ 오픈
- 무신사,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무신사 메가스토어·무신사 스탠다드’ 동시 오픈
- 한화커넥트, 유니세프와 함께 아동 후원 캠페인 진행
- 파리바게뜨 영국 런던 웨스트필드점 오픈…글로벌 700호점 돌파
- CJ제일제당, 태국 최대 유통사 ‘CP엑스트라’와 K-푸드 사업 확대
- BBQ, 11월 착한기부 통해 1000마리 나눔
- 세븐일레븐, 전자영수증 확산 기여로 부총리 겸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현대로템, GTX-A 차량 EPD 인증 획득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 수출 역량교육 실시
- 워크데이 3분기 영업익 2억5900만 달러…전년 比 57%↑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천안시, 기준 완화 이후 상권 지정 ‘속도’
- 2최경식 남원시장, 국토부 장관 면담…남원 핵심 SOC 건의
- 3이마트24, 프로토타입 1호점 ‘마곡프리미엄점’ 오픈
- 4장수군장애인체육회 백영복 선수, 체육훈장 '맹호장' 수훈
- 5장수군, 가족친화 제도 운영 성과 인정받아 재인증 획득
- 6무신사,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무신사 메가스토어·무신사 스탠다드’ 동시 오픈
- 7부산시, 14개 기관과 '부산금융중심지 발전협의회 회의' 연다
- 8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들의‘더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선제적 지원 대책 마련
- 9한화커넥트, 유니세프와 함께 아동 후원 캠페인 진행
- 10“한눈에 보는 내 손 안의 하이원” 하이원리조트, 카카오맵 협업 실내지도 서비스 시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