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비즈] 유통업계 퍼진 '어드벤트 캘린더'…"하루 하나씩 선물 받아요"
경제·산업
입력 2024-12-06 19:35:34
수정 2024-12-06 19:35:34
이수빈 기자
0개
◇유통업계 퍼진 '어드벤트 캘린더'…"하루 하나씩 선물 받아요"
크리스마스까지 매일 하나씩 선물을 주는 특별한 달력이 있습니다.
바로 12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까지 작은 서랍을 하나씩 열어볼 수 있는 선물 달력, 어드벤트 캘린더인데요.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어드벤트 캘린더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올해 처음으로 수제 초콜릿 브랜드 삐아프와 손잡고 어드벤트 캘린더를 출시했는데요.
이 캘린더에는 국내 최고 쇼콜라티에로 꼽히는 고은수 셰프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총 24종의 초콜릿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올리브영도 어드벤트 캘린더 출시에 나섰습니다.
올리브영 어드벤트 캘린더는 직접 선정한 스킨케어나 메이크업 제품, 영양제 등 다양하고 풍성한 상품으로 구성돼 있어 인기가 뜨겁다고 합니다.
한편 직접 어드벤트 캘린더를 만들어 선물할 수 있는 상품도 출시되고 있는데요.
다이소가 선보인 DIY 어드벤트 캘린더 상품은 온라인몰과 대부분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행복하게 기다리게 해주는 어드벤트 캘린더로, 올해 연말에는 매일 선물 받는 기분을 느껴보면 어떨까요?
◇"공항에서 즉석 라면?" 농심, 김해공항에 K라면 체험 매장 열어
공항에서 즉석조리 라면을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이 열렸습니다.
농심은 한국공항공사·편의점 CU와 협업해 김해공항 국제선과 국내선에 K라면 체험 매장을 열었는데요.
먼저 국제선에는 ‘짜파게티 분식점’ 콘셉트로 꾸며진 미니 팝업스토어를 열고 짜파게티 컬래버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을 판매하는데요.
또 짜파게티 캐릭터 ‘짜스’ ‘올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돼있습니다.
국내선에는 다양한 농심 봉지라면을 현장에서 먹어볼 수 있는 ‘CU 라면 라이브러리’가 설치됐습니다.
농심은 국내외 관광객이 지속 증가하는 가운데, 공항에서도 K라면을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체험 매장을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체험 매장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K라면의 인기가 더 뜨거워질지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추워도 노는 게 젤 좋아”…’서울축제지도’ 겨울편 공개
코 끝 시린 겨울에도 주변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은 포기할 수 없는데요.
서울시가 겨울철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 정보를 모아 ‘서울 축제 지도’를 선보였습니다.
축제지도에는 연말 맞이 공연과 전시, 새해맞이 축제 등 27개 행사 정보가 담겨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광화문에서는 대형트리를 전시하고 크리스마스 마켓을 운영합니다.
DDP와 청계천에서는 미디어아트와 조형물을 활용한 빛 축제가 개최되는데요.
매년 겨울마다 발길이 끊기지 않았던 인기있는 전시나 축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연말연시, 먼 곳으로 여행 갈 수 없다면 서울에서 열리는 축제로 나들이 가는 건 어떨까요?
◇닭발일까 신발일까? 화제의 아이다스 발가락 모양 신발
이것은 닭발인가? 신발인가? 아디다스가 출시한 독특한 모양의 신발이 화젭니다.
아디다스는 최근 이탈리아 패션브랜드 아바바브(AVAVAV)와 협업한 ‘슈퍼핑거 슈퍼스타 슈즈’를 밀라노 패션 위크에 선보였습니다.
이 신발의 가격은 250달러, 약 35만원으로 검정색과 빨간색으로 출시됐는데요.
특이한 점은 신발이 기존 운동화와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일상에서는 개성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운동 시에는 기능성을 살린 운동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닭발 같다”, “외계인 발 같다”는 반응을 보이며 난해하다는 평가를 내놓기도 했지만,
참신한 디자인 덕분인지 일부 사이즈는 온라인에서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독특한 신발이 패션계를 휩쓸 희귀 아이템이 될지 궁금해 지네요.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도 호텔처럼"...투숙객 사로잡은 호텔 곰인형
- [위클리비즈] 크리스마스 핫플 백화점 말고 ‘여기 어때?'
- [위클리비즈] 유통업계, ‘오징어게임’ 훈풍 타고 글로벌 시장 공략
- [위클리비즈]"한입에 얼마야?" 신라호텔 40만원 연말 케이크 선봬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위클리비즈] 숙취 해소 두 강자가 만났다…’상쾌한 얼큰 마라탕’ 출시
- [위클리비즈] "눅눅한 빨대 싫어요"...플라스틱 빨대로 다시 돌아온 카프리썬
- [위클리비즈] ‘댕댕이도 따뜻하개’···반려견은 개리야스를 입는다
- [위클리비즈] "대형마트에 억대 위스키가?" 롯데마트 '맥캘란 호라이즌' 판매 外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