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광주·전주 지역 의료·복지시설 현장점검
전국
입력 2024-12-06 18:57:29
수정 2024-12-06 18:57:29
강원순 기자
0개
현장 의견 경청하며 차질 없는 의료·복지서비스 제공 요청

윤 이사장은 지난 5일 공단이 운영하는 광주보훈병원과 요양병원, 광주보훈요양원을 찾아 2024년 사업 성과를 확인하고, 시설인프라 확충 등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이후 병원과 요양원의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점검했다.
광주보훈병원에서는 전문재활센터와 전립선·로봇센터 등을 방문하여 최신 로봇 장비를 활용한 국가유공자 맞춤형 재활서비스, 수술 등 진료와 관련한 시설장비를 점검하고, 광주보훈요양원의 요양실, 치료실 등 개선사항을 확인했다.
광주보훈병원은 의료계 집단행동으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도 진료 정상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12월에는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여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우수성을 공인받았다. 특히 로봇수술기 도입 1년여 만에 로봇수술 200례를 달성했으며, 이는 광주·전남 지역 최단 기록이다.
또한 윤 이사장은 6일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전주보훈요양원을 방문했다. 전주보훈요양원의 2024년 사업 성과를 확인하고 직원들의 현안 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연말을 맞아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생존해 계신 이석규 애국지사를 찾아뵙고 오래도록 건강하시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위문품(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
윤종진 이사장은 “국가적 의료대란에도 광주보훈병원이 국가유공자에게 차질 없이 진료를 제공하고 있고, 광주보훈요양원 또한 적극적인 홍보 등을 통해 코로나19를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입소율 100%를 달성해 기쁘다”며 “애국지사님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시도록 더욱 노력해달라”라고 말했다.
윤 이사장은 원주보훈요양원을 시작으로 보훈병원, 보훈요양원, 보훈원 등 전국 보훈의료·복지서비스 현장을 차례로 방문 중이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대 – iM사회공헌재단, 사회공헌 분야 상호 협력 강화
- 2계명문화대, KOICA·고용빈곤퇴치부와 MOU 체결
- 3영남대 독도연구소, ‘2025년 찾아가는 독도전시회’ 개최
- 4대구경북병무청,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담당자 교육 실시
- 5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첫 삽…현지서 채소 판매
- 6퇴근 후 부업된 지 한달…NXT, 점유율 '껑충'
- 7캠코, 후임 사장 인선 '속도’…대선 앞두고 금융권 촉각
- 8“12조 벌고 쥐꼬리 세금?”…구글, 조세회피 도마
- 9한화에어로, 우리사주 강매 의혹…공정위 “법 위반 검토”
- 10지방銀, 1분기 성적표는? '지역기업 부실화' 최대 변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