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소프트, ‘Photonic Lattice WPA-300L’로 검증한 혁신 재활용 소재 ‘2024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대통령상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5-01-20 16:48:45
수정 2025-01-20 16:48:45
정의준 기자
0개

이즈소프트가 자사의 광학 측정장비 ‘Photonic Lattice(포토닉래티스) WPA-300L’로 검증한 친환경 고성능 소재 ‘이축연신 폴리에틸렌(BOPE)’이 ‘2024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축연신 폴리에틸렌(BOPE)’은 높은 강도와 투명성을 제공하면서도 재활용이 쉬운 혁신 소재이다. 해당 소재의 품질 검증과 성능 평가는 LG화학에서 이즈소프트의 ‘Photonic Lattice WPA-300L’를 활용해 이뤄졌다.
‘WPA-300L’은 투명 소재의 배향각(orientation angle)과 위상차(phase difference)를 정밀하게 분석하는 장비로 복굴절 특성과 배향 상태의 균일도를 시각화해 품질과 성능을 검증한다.
특히 픽셀 단위의 데이터 분석과 3차원 시각화 기능을 통해 고분자 소재의 구조적 특성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편광 이미지 센서 해상도를 향상시켜 고정밀 분석이 필요한 첨단 소재 및 필름, 투명 수지 제품의 품질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2024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기술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수상에 자사의 광학 측정 장비가 활용된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첨단 소재 및 친환경 솔루션의 개발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즈소프트는 정밀 분석 기술과 첨단 계측 솔루션을 바탕으로 유리, 렌즈, 광학필름 등 투명한 재료의 배향 구조 및 광학 특성 평가를 통해 품질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 친화적으로 개편한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고객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크테라, 법무법인 린과 데이터 컴플라이언스 MOU 체결
- “K푸드 성장에도 내수 발목”…CJ제일제당, 1분기 실적 ‘뚝’
- 한진칼, 경영권 분쟁 가능성 재점화…역대 최고 주가
- SK, 리밸런싱 ‘속도’…“AI·반도체 중심 재편”
- 재상폐에 펄쩍 뛴 ‘위메이드’…속내는 책임 회피?
- ‘초슬림폰’ 경쟁 본격화…삼성, 갤S25엣지 승부수
- 토허제 재지정 두달…‘과천·성남’ 신고가 속출
- ‘새벽배송 시장 개척’ 컬리, 창립 10년만 ‘첫 흑자’
- 코스맥스, 1분기 영업익 513억원…전년比 13%↑
- 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소재 사업회사에 1조원 규모 유상증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