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교육청, 1일 1영단어 알기 실천 프로그램 추진
전북
입력 2025-03-07 20:13:29
수정 2025-03-07 20:13:29
이경선 기자
0개
모든 초중고교 대상 ‘오늘의 영단어로 실력 UP!’ 전개
[서울경제TV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자치도교육청은 초·중등 영어과 학력 신장을 위한 영단어, 영문장 학습하기 실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초등 ‘오늘의 영단어로 실력 UP!’은 1일 1영단어 알기 실천 프로그램으로 매일 실천하는 단어 학습을 통해 학생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 형성 및 영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정책이다.
초등영어 학력 신장을 위한 ‘오늘의 영단어로 실력 UP!’은 2022 개정교육과정 기반의 초등 권장 영단어 800개와 인공지능 기반(AI) 펭톡 학습앱의 학년별 영단어 366개 영단어 목록을 모든 초등학교에 제공하고, 단위학교 영단어 학습 계획을 통해 각 학교별로 운영된다.
초등 알파벳 파닉스 프로그램과 영어 읽기 자료를 활용하는 영어 독서활동과 연계했을 때 학습 효과가 커질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영문장으로 레벨 UP!'은 중등 영어 자신감 향상 프로젝트로 영어학습 동기유발과 문장력 증진을 통한 영어 자신감 향상이 목적이다.
이 프로젝트 이름은 ‘WinC(윈크)’로 ‘We increase confidence in English(우리 모두 함께 영어 자신감 향상)’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학생들은 틈새시간 또는 수업시간을 활용해 교훈이 담긴 명문장, 명연설, 교과서 핵심 문장, 관용구 등 하루 5분 영문장 학습에 참여하게 된다.
학습 활동으로는 100 Challenge(100일동안 100문장 암송 도전하기), 하루 한문장 학습 로그 작성하기, 명문장 필사하기, 명연설문 암송하기, 하루 한 문장 암송 녹음하기, AI 코스웨어 활용 학습하기 등 학교 자체 계획에 따라 자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도교육청 창의인재교육과 누리집 부서 자료실에 학습도움자료를 탑재해 학교에서 학생의 흥미와 수준에 맞는 자료를 손쉽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수업연계 활동으로 운영할 경우 과정중심평가에 반영할 수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그동안 변화되는 교육 환경 속에서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 및 학력 신장을 위해 학생 맞춤형 영어학습 프로그램, 교원 국외연수, 역량강화 직무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며 “이번에 추진하는 영어학력 신장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dok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심우일의 인생한편] 대도시의 사랑과 죽음
- [문화 4人4色 | 김춘학] 청년이 머무는 사회, 관계가 살아 있는 대한민국
- 남원시·오산시, 광한루원서 '줍킹'으로 하나 되다
- 남원시, '찾아가는 이륜자동차 출장검사' 18일부터 운영
- 남원의료원, 장수 번암면서 의료봉사 펼쳐…주민 건강 직접 챙겨
- 남원시, 제30회 농업인의 날 '시민과 함께하는 대잔치' 열린다
- "100년 된 종이지적, 남원이 다시 그린다"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 임실군, '2026년 귀농·귀촌 정착 지원사업' 신청 접수
- 장수군, 청년농업인에게 매달 최대 110만 원 지원
- 최영일 순창군수, 국회서 '농어촌기본소득 국비 80% 상향' 건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금융그룹, 5년간 110조원 규모 생산적·포용금융 추진
- 2“모든 여성들이여 도전하라”…‘2025 슈퍼탑코리아’ 부산서 성황리 열려
- 3KT 소액결제 해킹, 펨토셀로 암호 해제 가능…‘도청 우려’ 확산
- 4서울 아파트 3채 중 1채는 30대 손에…‘영끌 매수’ 다시 확산
- 5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6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7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8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9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 10현대백화점, 친환경 캠페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