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獨 브라부스와 '미래 모빌리티 혁신' 영상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5-03-12 09:07:43
수정 2025-03-12 09:07:43
진민현 기자
0개
“Electrified, Hankook iON & BRABUS” 공개
‘아이온 에보’ 장착해 진보된 드라이빙 경험 선사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최근 독일 럭셔리 모빌리티 브랜드 브라부스(BRABUS)와 “Electrified, Hankook iON & BRABUS”를 주제로 한 브랜드 협업 필름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미래 모빌리티 분야 기술 발전에 대한 열정과 혁신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공유하는 양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 세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브라부스는 맞춤형 고성능 전기차 개별화를 각각 앞세워 모빌리티 업계 전동화 패러다임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영상에서는 전기차 전용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를 장착한 ‘메르세데스-AMG EQS 53 브라부스’가 독일의 상징적인 서킷 메펜 레이스 트랙을 질주하며 더욱 진보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아이온 에보’는 트랙의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그립력과 컨트롤을 발휘하며 브라부스 차량의 폭발적인 주행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한다. 특히, 절정에 이르는 드라이빙 상황에서도 노면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음을 완벽하게 제어해 영상의 몰입감을 한층 높였다.
이번 영상에 앞서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브라부스 오피셜 테크놀로지 파트너로서의 활약을 예고하는 10초 내외의 쇼츠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해당 브랜드 필름은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브라부스와 함께 모빌리티 업계 혁신을 주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11월 독일 브라부스 본사에서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 글로벌 론칭 행사를 개최했으며, 유럽 최대 자동차 박람회 ‘2024 에센 모터쇼’에도 참가해 브라부스 고성능 튜닝 차량에 ‘벤투스 에보’ 제품을 장착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앞으로도 본사 ‘테크노플렉스’,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필두로 한 글로벌 5개 R&D 센터,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으로 이어지는 테크놀로지 혁신을 기반으로 가장 진보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크테라, 법무법인 린과 데이터 컴플라이언스 MOU 체결
- “K푸드 성장에도 내수 발목”…CJ제일제당, 1분기 실적 ‘뚝’
- 한진칼, 경영권 분쟁 가능성 재점화…역대 최고 주가
- SK, 리밸런싱 ‘속도’…“AI·반도체 중심 재편”
- 재상폐에 펄쩍 뛴 ‘위메이드’…속내는 책임 회피?
- ‘초슬림폰’ 경쟁 본격화…삼성, 갤S25엣지 승부수
- 토허제 재지정 두달…‘과천·성남’ 신고가 속출
- ‘새벽배송 시장 개척’ 컬리, 창립 10년만 ‘첫 흑자’
- 코스맥스, 1분기 영업익 513억원…전년比 13%↑
- 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소재 사업회사에 1조원 규모 유상증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