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Inc, 美 패스트 컴퍼니가 꼽은 ‘혁신적 유통기업’ 2위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5-03-19 10:17:01
		수정 2025-03-19 10:17:01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쿠팡Inc(쿠팡)가 미국 기술·경제전문매체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뽑은 ‘2025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유통기업’ 2위에 선정됐다.
쿠팡은 19일(한국시간) 패스트컴퍼니가 선정한 ‘2025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 선정되면서 유통(retail) 부문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패스트 컴퍼니는 자동차·로보틱스·가전·뷰티 등 58개 카테고리에서 지난해 가장 혁신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보인 609개 기업을 선정했는데, 쿠팡은 유통 분야에서 제이크루(1위), 이케아(3위), 아마존(8위) 등과 함께 10대 혁신 유통 기업 중 하나로 뽑혔다.
패스트컴퍼니는 쿠팡 선정 이유로 “쿠팡은 로켓프레시·쿠팡플레이·와우 멤버십과 무료배송 혜택을 융합해 사람들의 재방문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낸 ‘원스탑’ 이커머스로, 지난 15년간 구축한 견고한 물류 인프라망이 회사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끈 본질”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스스로 이익을 내본 적이 없는 영국 명품 이커머스 파페치를 지난해 인수해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며 “한국에선 럭셔리 제품을 당일배송하는 혁신적인 뷰티 앱 알럭스(R.lux)를 런칭했다”고 말했다.
쿠팡의 지난해 매출(달러 기준)이 한 해 동안 24% 성장한 가운데, 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의 경우 296% 성장한 점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쿠팡은 “인공지능과 맞춤형 로봇공학 같은 최첨단 기술을 통합한 엔드 투 엔드(end to end) 기술 운영 인프라 구축에 그동안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다”며 “지난 수년간 여러 혁신적인 서비스를 확장해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자정까지 주문하면 신선식품을 포함한 수백만개 상품을 다음날 새벽까지 배송하고 있으며, 쿠팡이츠는 레스토랑 음식을 무제한 무료 배달하고 있다”며 “쿠팡플레이는 무료 스트리밍 미디어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이벤트에 참석할 독점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샬 완자리(Wanjari) 쿠팡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은 “쿠팡의 머신러닝과 인공지능(AI) 시스템은 매일 수조 건의 예측으로 검색과 결제, 풀필먼트 등의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며 “기술 투자로 전 세계 수십만명의 중소기업 파트너와 수천만 고객의 성공을 이끄는 독특한 모델을 창조했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이 보유한 글로벌 특허 수는 2100개 이상으로, 최근 4년간 3배 늘어났다. 앞서 쿠팡은 지난 2020년 패스트컴퍼니가 선정한 ‘2020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아시아태평양 지역 2위로 선정됐고, 지난달 말에는 미국계 글로벌 특허 분석기업 렉시스넥시스(LexisNexis)가 선정한 ‘2025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으로 뽑힌 바 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단돈 5000원에 플리스를?”…다이소, 월동준비 핫플 등극
- SK에코플랜트 김영식 내정…“건설 DNA 바꾼다”
- 삼성SDI, BMW ‘맞손’…“화재 위험 없는 차세대 배터리 개발”
- “내 대화를 美기업이 관리?”…‘카톡 GPT’ 국내 통제 한계
- 하렉스인포텍, 홈플러스 인수의향서 제출
- 삼성·현대차 등 엔비디아와 ‘AI 동맹’…GPU 26만 개 투입
- 계룡건설, 영상 콘텐츠로 브랜드 소통 확대
- 풀무원푸드앤컬처, 청주국제공항 컨세션 운영 사업권 수주
-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 의료기관 391개 대상 온라인 세미나 성료
- 삼성전자, 엔비디아에 HBM4 공급…AI 반도체 공장 짓는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종로금방 부부, 인재육성 장학금 3,000만 원 기탁
- 2고창군, 2026년부터 원전 관련 국비 24억 7000만 원 지원 확정
- 3부산시-국민의힘 부산시당, 서울서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 4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제52회 이용문 장군 승마제 후원
- 5사천시, ‘우주항공 심포지엄’ 개최…‘우주항공 복합도시’ 구축
- 6“단돈 5000원에 플리스를?”…다이소, 월동준비 핫플 등극
- 7대출 규제에 카드론 재미 시들…카드업계 '불황 터널'
- 8SK에코플랜트 김영식 내정…“건설 DNA 바꾼다”
- 9삼성SDI, BMW ‘맞손’…“화재 위험 없는 차세대 배터리 개발”
- 10'5조 클럽·최대 이익'… KB·우리금융 함박웃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