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불 아래 피어난 여성 평화의 메시지'
강원
입력 2025-04-28 18:51:36
수정 2025-04-28 18:51:36
강원순 기자
0개
-부처님오신날, IWPG 원주지부 전통문화등축제서 평화의 씨앗 심다

이번 축제는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를 기리는 의미를 담아 열리며,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IWPG 원주지부는 이 자리에서 평화 실현의 염원을 적은 소원지를 등에 달아 소원을 빌어보는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IWPG는 전 세계 여성이 하나 돼 전쟁 없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개최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여성 평화 리더십의 중요성과 여성의 연대가 가져올 미래 평화의 가능성을 알리는 활동도 진행했다.
박소영 지부장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자비와 평화의 정신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하며 여성의 연대와 평화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IWPG 원주지부의 도현스님은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평화의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 IWPG와 함께 실현 가능한 평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축제 참가자는 “부처님의 가르침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자비와 평화는 IWPG의 활동 방향과도 맞닿아 있다”며 “이번 전통문화등축제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평화의 가치를 나눌 수 있어 뜻깊다”고 전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조직위, 출근길 시민과 함께하는 홍보 활동 전개
- 김영환 지사, “도정은 ‘프락시스(Praxis)’… 실행·성찰·보완으로 진화해야”
- 원주시농업기술센터, “벼 수확 콤바인 임대 신청하세요”
- 원주시, 청년 창업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원주시, 제2회 성공사례로 보는 소상공인 경제포럼 성료
- 원주시, 시 승격 70주년 기념 ‘페이스북 축하메시지 이벤트’ 실시
- 제24회 원주 치악산복숭아 축제 개최
- 원주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7%’ 달성
- 원주시, 2025년 정기분 특별교부세 15억 확보
- 한국관광공사,‘관광 HR 컨퍼런스’참가기업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