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엔에스팬투, 친환경 플랫폼 'FANTOO' 런칭

경제·산업 입력 2025-07-18 16:33:42 수정 2025-07-18 16:57:09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한류네트워크 운영사인 에프엔에스팬투는 팬투(FANTOO) 상표권과 캐릭터 등의 권리를 매수해 오는 20일 'FANTOO' 앱을 공식 런칭한다고 18일 밝혔다.

FANTOO 앱에서는 자체 선정 한류스타 30인 중 다음달 생일이 있는 한류스타 지드래곤, 장원영, 티파니 등의 투표에 글로벌 한류팬들이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0일에는 'FANTOO가 돌아왔다'를 주제로 한강마리나 M파크에서 축하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난타, 비보이, 비트박스 등 공연이 열린다.

회사 측에 따르면 FANTOO는 전세계 1억여명에 이르는 국내 외 한류 팬들을 위해 개발된 앱이다. K팝을 넘어 한류 문화를 전세계에 알리고, 이용자들에게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설명이다.

FANTOO는 서울마리나를 배경으로 생일투표, RE100, NFT, 블록체인을 접목했다. 보유 포인트와 적립된 마일리지 친환경 활동 등을 통해 얻은 리워드를 교환, 기부도 가능하다. 또 커피숖, 스크린골프, 편의점 등이 입점한 팬투하우스와 협업도 준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에프엔에스팬투는 FANTOO 앱과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접할 수 있도록 한강 서울마리나를 재단장했다. 1층부터 4층까지 리뉴얼한 서비스 에이리어는 각 층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프엔에스팬투 관계자는 "국가, 언어, 세대 경계없는 글로벌 한류 플랫폼 팬투를 통해 전세계 어디에도 없는 다양한 한류컨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어플 내 투자, 쇼핑, 결제, 라이브 등 한류 문화가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것처럼 플랫폼 비즈니스 영역을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