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프레시, 협력사 교육 1년…분기별 교육·간담회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5-07-18 16:45:57 수정 2025-07-18 16:45:57 김민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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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사 요청 반영해 발주 시스템 교육 신규 도입

쿠팡이 로켓프레시 신규 협력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매뉴얼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쿠팡]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쿠팡은 로켓프레시 신규 협력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매뉴얼 교육이 1주년을 맞았다고 18일 밝혔다.

쿠팡은 분기별 교육과 정기적인 간담회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발주 및 입고 절차, 상품 검수 기준 등을 포함하며, 협력사들이 쿠팡의 품질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운영 지침을 제공한다.

또한 교육 과정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포함돼 있어, 협력사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난해 7월 첫 교육을 시작으로 분기마다 진행된 신규 협력사 교육은 협력사들이 쿠팡의 품질 기준과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쿠팡은 협력사들의 운영 절차를 점검하기 위해 정기적인 품질 간담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온라인 중심이던 교육에서 오프라인 교육을 신설했고, 협력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교육 내용을 개선해왔다.

지난 17일에는 30여개 신규 협력사를 대상으로 2025년 2분기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협력사의 요청을 반영해 발주 시스템 관련 내용이 새롭게 포함됐다.

이선민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 디렉터는 “쿠팡은 지난 1년간의 교육으로 협력사들과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았다”며 “앞으로도 협력사들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 간담회를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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