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은 이열체험”…유통가, 도심 휴가 즐기는 ‘K-바캉스족’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5-07-26 08:00:05
수정 2025-07-26 08:00:05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올해 여름, 길게 떠나는 휴가 대신 국내에서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K-바캉스’가 새로운 휴가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유통업계가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브랜드와 협업해 새로운 미식 여행지로 떠오른 로컬 공간부터, 해외 유명 브랜드의 국내 팝업과 한강 선착장 내 피서 매장 등 다양한 피서 콘텐츠들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코카-콜라사는 무더위 속 감각적인 미식 여행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서울 해방촌의 로컬 다이닝 거리 ‘신흥시장’과 손잡고 특별한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코카-콜라의 브랜딩과 개성 있는 분위기, 다채로운 맛집들이 어우러진 신흥시장은 최근 떠오르는 미식 트렌드의 중심지로 주목받으며 꼭 방문해야 할 도심 속 여행지가 됐다.
이번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는 코카-콜라와 함께하면 더 맛있고 즐거워지는 순간을 전하는 ‘Coke & Meal’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신흥시장 입구 간판부터 골목길, 레스토랑의 외관과 내부까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섬세하게 녹여낸 맞춤형 공간 브랜딩이 적용됐다.
‘오리올 남산유원지점’을 비롯해 ‘낀라오’, ‘다모아식당’, ‘만조’, ‘비스트로 조조’, ‘팁시타코’, ‘팟카파우’, ‘해방촌닭’, ‘해방촌수제돈까스’, ‘훈육’ 그리고 ‘H5NG’까지 신흥시장 내 19개 다이닝 레스토랑 중 11곳이 이번 협업에 참여했다. 레스토랑의 스타일과 대표 메뉴의 국적에 따라 각기 다른 언어로 코카-콜라 로고를 배치하는 등 매장별 특성을 살린 섬세한 브랜딩이 더해졌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골목마다 개성 있는 맛집이 가득한 신흥시장은 감각적인 로컬 명소의 정취와 코카-콜라의 브랜드 감성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곳곳에 숨어있는 코카-콜라의 브랜딩을 찾는 재미있고 신선한 경험까지 전달한다”며 “올여름, 이국적인 느낌과 맛있는 식사 모두를 찾는 이들에게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가 짜릿한 바캉스 경험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외 필수 방문 코스로 여겨지던 인기 브랜드를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장소도 주목을 받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일본 유통업체 돈키호테와 함께 지난 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돈키호테 자체 브랜드(PB)인 조네츠(JONETZ) 상품 50여종과 GS25 PB 유어스 상품 10종, 협업 한정 상품 등을 선보인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오픈 첫 날 개점 30분 만에 하루 최대 입장 인원인 1200명의 접수가 모두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짧은 시간 안에 밀도 있는 휴가를 즐기려는 바캉스족을 겨냥한 도심 속 이색 피서 콘텐츠도 화제다. 농심은 서울 한강버스 여의도와 잠실 선착장에 K-라면 체험매장 '너구리의 라면가게'를 선보였다. 서울 한강버스는 마곡부터 잠실까지 모두 7개 선착장을 오가는 수상 대중교통 수단으로, 오는 9월 정식 운항에 앞서 시범 운영 중이다. 농심은 이용객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여의도와 잠실 선착장에 너구리의 라면가게를 마련했다.
방문객은 한강버스 선착장 CU 편의점에서 제품을 구입한 뒤 2층 너구리의 라면가게의 즉석 조리기를 이용해 라면을 직접 끓일 수 있다.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무장한 공간이 한강버스 이용객은 물론, 한강을 찾는 K-바캉스족의 관심을 사로잡으며 일상 속 이색 재미를 선사한다는 평가다.
이밖에도 에버랜드의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는 오는 9월 7일까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한 여름축제 '썸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캐리비안 베이는 해적이라는 공통점을 가진 원피스와 협업해 방문객들에게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파도풀 중앙에는 루피와 밀짚모자 해적단의 포토스팟이 마련됐으며, 테마 레스토랑에서는 원피스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독특한 메뉴들이 준비됐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美 수출형 LNG선’도 뚫었다…조선업계, 훈풍 지속
- 불공정거래 감시 강화 나선 거래소…"유튜브도 살펴본다"
- 부실과 부실의 만남…코스닥 깜깜이 주인 변경 '주의'
- 은행권 활발해진 공동대출…하반기 지방銀-인뱅 협업 이어진다
- 수입차, 30년 만에 38배 성장…“틈새에서 주류로”
- K뷰티, 세계를 물들이다…스킨케어 앞세운 스타트업 돌풍
- 다음주 단통법 폐지…스마트폰 구매 혜택, 어떤 게 있을까?
- AI발 칼바람? 효율화?…아마존웹서비스, 수백명 감원
- 대표이사부터 바꾸는 코스닥 M&A…자금조달 차질에 경영권 '혼선'
- 엘앤에프, 재무부담에도 ‘LFP’ 승부수 띄운 속내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2025 정남진 장흥 물축제 화려한 개막…무더위 날리는 '물의 향연' 펼쳐져
- 2남원시립예술공연장 '청아원' 개관…"시립예술단 새 도약 발판"
- 3소비쿠폰 닷새 만에 신청률 72%…6.5조 원 지급
- 4장수군, 장계·계남 공공임대주택 사업 본격화…2028년 준공 목표
- 5순창군, '민원처리 알림톡' 서비스 도입…군민 소통 더 빠르게
- 6임실군-영동군, 고향사랑기부로 자매결연 도시 간 '우애' 재확인
- 7장수군, 여름 휴가철 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 8김건희 특검, 함성득 조사…‘공천 개입 의혹’ 관련
- 9우리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연히 지금, 우리다
- 10메타, 오픈AI 출신 자오셩자 수석과학자로 임명…“초지능 AI 이끈다”
댓글
(0)